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P2P 금융상품을 한눈에…" 플랫폼 서비스 '알통' 24일 론칭


입력 2019.01.23 09:39 수정 2019.01.23 09:40        이미경 기자

P2P 투자 및 대출 상품 중심의 핀테크 회사 선별 서비스 제공


P2P금융회사들의 상품을 한 곳에서 비교, 분석, 추천, 선택까지 할 수 있는 플랫폼이 첫선을 보인다.

알통리퍼블릭은 다양한 핀테크 상품을 큐레이션 해 소비자들이 쉽게 자신에게 적합한 금융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 '알통(ALTONG)'을 오는 24일 쇼케이스를 통해 공식 론칭한다고 밝혔다.

'알통(ALTONG)'은 시장의 큰 관심을 받고 있는 P2P 투자 및 대출 상품을 중심으로 신뢰를 받고 있는 핀테크 회사를 선별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고객이 알통 플랫폼 안에서 몇번의 클릭만으로 수십 개의 P2P금융회사의 다양한 상품을 한곳에서 비교, 분석, 추천, 선택할 수 있다"며 "각 회사와 상관없이 '알통' 한 곳에서 모든 상품을 통합 관리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예컨대 고객이 한 P2P금융사에서 거래를 하고 다른 회사와 거래를 하려면 자금을 인출해 타 금융회사에 입금을 해야 하는 모든 과정을 '알통'에서 간편하게 해결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이와 관련해 '알통'은 고객들이 직접 공인회계사, 변호사, 세무사 등 전문가들과 함께 개별 핀테크 금융회사들을 직접 방문해 소비자들의 자산을 직접 검증하고 핀테크 기술을 더 발전 시킬 수 있는 소비자 평가단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미경 기자 (esit91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미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