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경기 안산서 영유아 5명 홍역…긴급비상대응체계 가동


입력 2019.01.20 10:19 수정 2019.01.20 10:20        스팟뉴스팀

의심증상자 추가 발생 시 어린이집 중지 등 조치

지난 14일 대구에서 홍역 환자가 잇따라 발생한 이후 경북 포항 북구보건소 출입에 홍역 의심 증세가 있으면 미리 알려달라는 홍보문이 붙어 있다. ⓒ연합뉴스 지난 14일 대구에서 홍역 환자가 잇따라 발생한 이후 경북 포항 북구보건소 출입에 홍역 의심 증세가 있으면 미리 알려달라는 홍보문이 붙어 있다. ⓒ연합뉴스

경기도 안산시에서 0~4세 영유아 5명이 홍역에 걸린 것으로 확진돼 보건당국이 조치에 나섰다.

경기도는 지난 18일 안산시에서 5명이 홍역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됨에 따라 ‘긴급비상대응체계’를 구축하고, 환자 및 접촉자 등에 대한 역학조사를 실시하는 등 감염 경로 파악에 주력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도는 지난 18일 오전부터 관련 의료기관 종사자 및 방문자, 어린이집 등 접촉자 400여명에 대한 즉각적인 역학조사를 실시하는 한편 입원 환자를 격리 조치하고 선별진료소를 설치·운영하는 등 홍역 확산 방지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도는 홍역 예방접종을 하지 않아 면역력을 갖추지 못한 접촉자를 대상으로 예방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며, 의심증상자 추가 발생 시 어린이집 등원 중지 등의 조치를 취하는 등 향후 6주 동안 비상 대응체계를 유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홍역은 의심 증상(발열, 발진, 기침, 콧물, 결막염 등)이 발생하면 다른 사람과 접촉을 최소화하고 관할 보건소나 질병관리본부 콜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