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MBC 연기대상' 소지섭, 생애 첫 지상파 대상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08월 22일 13:26:06
    '2018 MBC 연기대상' 소지섭, 생애 첫 지상파 대상
    '내 뒤에 테리우스' 열연
    6개 부문 휩쓸어
    기사본문
    등록 : 2018-12-31 08:14
    부수정 기자(sjboo71@dailian.co.kr)
    ▲ 배우 소지섭이 '2018 MBC 연기대상'에서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MBC

    '내 뒤에 테리우스' 열연
    6개 부문 휩쓸어


    배우 소지섭이 '2018 MBC 연기대상'에서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소지섭이 지상파 방송사 대상을 받은 건 데뷔 이래 처음이다.

    소지섭은 지난 30일 서울 상암동 MBC 사옥에서 열린 2018 MBC 연기대상에서 드라마 '내 뒤에 테리우스'로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2018 MBC 연기대상'은 '붉은 달 푸른 해'의 김선아, '내 뒤에 테리우스'의 소지섭, '나쁜형사'의 신하균, '숨바꼭질'의 이유리, '검법남녀'의 정재영, '이별이 떠났다'의 채시라까지 총 6명(가나다 순)을 대상 후보로 공개한 가운데 올해는 드라마 PD, 시청자위원회, 평론가 및 기자들의 심사와 시청자들의 투표를 종합해 영예의 대상을 선정했다.

    소지섭은 '내 뒤에 테리우스'에서 미스터리로 가득한 전직 국정원 블랙 요원으로 우연히 앞집 쌍둥이들의 베이비시터가 되는 '김본' 역할을 맡아 폭넓은 열연을 펼쳤다.

    그는 '최우수연기상'까지 2관왕에 오르며 '내 뒤에 테리우스'를 이끈 공로를 인정받았다.

    최우수상을 받은 소지섭은 "이번엔 빈 밥상이 되고 싶었는데 빈 밥상을 맛있게 차려준 동료들에게 고맙다"며 "누구보다 두렵고 무서웠을 텐데 두 아이의 엄마 역할을 해준 (정)인선아 고맙다. (수상은) 네 덕분인 것 같다. 마지막까지 따뜻하고 유쾌한 글을 써주신 오지영 작가님, 밥상이 되어준 제작진, 스태프분들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영예의 대상도 수상한 소지섭은 "'내 뒤에 테리우스' 하는 동안 모든 순간이 행복했고 감사했다"며 "함께 연기를 한 모든 선후배 존경하고, 스태프들과 팬들에게도 감사를 전한다"고 벅찬 소감을 전했다.

    이어 '내 뒤에 테리우스'에서 함께 호흡을 맞춘 강기영과 대상 공약인 코코키스 퍼포먼스를 선보이기도 한 소지섭은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시고, 좋은 생각을 많이 하시면 좋은 일이 생길 것"이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내 뒤에 테리우스'는 대상 외에도 '시청자가 뽑은 올해의 드라마'상과 '작가상'에 오지영 작가, '우수연기상'에 '고애린' 역할로 열연한 정인선, '청소년아역상'에 '준준남매'로 큰 사랑을 받았던 김건우, 옥예린까지 상을 받으며 6개 부문을 휩쓸었다.

    ▲ 배우 소지섭이 '2018 MBC 연기대상'에서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MBC

    다음은 수상자(작) 명단

    ▲대상 = 소지섭(내 뒤에 테리우스)
    ▲최우수연기상 수목미니시리즈 = 소지섭(내 뒤에 테리우스) 김선아(붉은 달 푸른해)
    ▲최우수연기상 월화미니시리즈 = 정재영(검법남녀) 신하균(나쁜형사) 정유미(검법남녀)
    ▲최우수연기상 주말특별기획 = 김강우(데릴남편 오작두) 채시라(이별이 떠났다) 이유리(숨바꼭질)
    ▲최우수연기상 연속극 = 연정훈(내사랑 치유기) 소유진(내사랑 치유기)
    ▲우수연기상 수목미니시리즈 = 장기용(이리와 안아줘) 정인선(내 뒤에 테리우스)
    ▲우수연기상 월화미니시리즈 = 우도환(위대한 유혹자) 문가영(위대한 유혹자)
    ▲우수연기상 특별기획 = 정상훈(데릴남편 오작두) 조보아(이별이 떠났다)
    ▲우수연기상 연속극 = 이규한(부잣집 아들) 박준금(내사랑 치유기)
    ▲황금연기상 = 강부자(신과의 약속) 허준호(이리와 안아줘)
    ▲시청자가 뽑은 올해의 드라마상 = '내 뒤에 테리우스'
    ▲PD가 뽑은 올해의 작가상 = 오지영(내 뒤에 태리우스)
    ▲PD가 뽑은 올해의 연기자상 = 허준호(이리와 안아줘)
    ▲청소년 아역상 = 김건우(내뒤에 테리우스) 류한비(내뒤에 테리우스) 신비(이별이 떠났다) 신은수(배드파파) 옥예린(내뒤에 테리우스) 왕석현(신과의 약속) 이나윤(손 꼭 잡고 지는 석양을 바라보자) 조예린(숨바꼭질)
    ▲조연상 수목미니시리즈 = 강기영(내 뒤에 테리우스)
    ▲조연상 월화미니시리즈 = 김재경(배드파파)
    ▲조연상 연속극 = 전노민(비밀과 거짓말)
    ▲조연상 툭별기획 = 정혜영(이별이 떠났다)
    ▲여자 신인상 = 이설(나쁜형사) 오승아(비밀과 거짓말)
    ▲남자 신인상=이준영(이별이 떠났다) 김경남(이리와 안아줘)[데일리안 = 부수정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