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종혁·슈·나르샤·손담비, '스페셜 라이어' 역대급 캐스팅


입력 2017.04.12 10:03 수정 2017.04.12 10:11        이한철 기자

20주년 기념 무대, 5월 23일 동숭아트센터 동숭홀서 개막

연극 '라이어'에 캐스팅 된 이종혁(왼쪽)과 원기준. ⓒ 파파프로덕션 연극 '라이어'에 캐스팅 된 이종혁(왼쪽)과 원기준. ⓒ 파파프로덕션

국민연극 '라이어' 20주년 기념 특별 공연 '스페셜 라이어'가 역대급 캐스팅을 공개했다.

'라이어'는 피할 수 없는 거짓말로 인해 서로 속고 속이는 상황, 그리고 자신의 거짓말에 스스로 걸려드는 폭소유발 캐릭터들로 공연 내내 웃음이 끊이지 않는 희극의 수작이다.

1998년 초연 이후 총 3만 5000회 공연, 누적 관객 수 500만을 돌파하며 '연극은 무겁다'라는 대중들의 인식을 바꿔 놓았으며 아시아 최초 오픈런 공연이자 아시아 최장기간 연속 공연, 아시아 최다 공연, 세계에서 3번째로 쉬지 않고 롱런 연극이기도 하다.

뿐만 아니라 안내상, 우현, 이문식, 정재영, 이종혁, 김성균, 오정세, 전미도 등 수많은 스타 배우를 배출해내기도 했다.

20주년 기념 특별 공연에는 '라이어'와 함께 성장한 역대 출연진들과 브라운관과 무대를 종횡무진하며 활약하고 있는 스타들로 이루어진 역대급 캐스팅으로 다시 한 번 관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연극 '라이어'에 캐스팅 된 안내상(왼쪽부터), 서현철, 안세하. ⓒ 파파프로덕션 연극 '라이어'에 캐스팅 된 안내상(왼쪽부터), 서현철, 안세하. ⓒ 파파프로덕션

공연의 흐름을 쥐고 있는 인물이자, 첫 거짓말의 발화점인 존 스미스 역에는 드라마, 영화, 뮤지컬, 예능 등 장르의 구분 없이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이종혁이 다시 한 번 무대에 오를 예정이며, 드라마에서 안정적인 연기를 보여주고 있는 원기준이 존 스미스 역에 도전한다.

존 스미스의 엉뚱한 백수 친구이자, 존 스미스의 거짓말을 함께 감싸주다 자신이 덫에 걸려버리는 의리남 스탠리 가드너 역에는 연극배우 시절 라이어의 존 스미스, 스탠리 가드너 등 다양한 캐릭터를 연기한 적 있는 안내상이 최적화된 스탠리 가드너의 역할을 보여줄 예정이다.

또 대한민국 코미디 연극의 일인자로 손색이 없는 최고의 입담꾼 서현철과 개성 있는 캐릭터와 연기로 안방극장에서 다양한 작품을 하고 있는 안세하가 함께 스탠리 가드너로 합류했다.

연극 '라이어'에 캐스팅 된 슈(왼쪽)와 신다은. ⓒ 파파프로덕션 연극 '라이어'에 캐스팅 된 슈(왼쪽)와 신다은. ⓒ 파파프로덕션

연극 '라이어'에 캐스팅 된 나르샤(왼쪽)와 손담비. ⓒ 파파프로덕션 연극 '라이어'에 캐스팅 된 나르샤(왼쪽)와 손담비. ⓒ 파파프로덕션

윔블던에서 살고 있는 존 스미스의 착한 부인이자 현모양처의 전형이지만, 약 올리는 스탠리 앞에서는 헐크로 변하는 다중인격의 소유자 메리 스미스 역에는 원조 요정그룹 S.E.S 출신 슈가 낙점돼 첫 연극 무대에 도전한다.

또 탄탄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드라마는 물론 연극, 뮤지컬 등 다방면에서 자신만의 커리어를 쌓고 있는 신다은이 함께 무대에 오른다.

스트리트햄에 살고 있는 존 스미스의 또 다른 부인이자 메리 스미스와는 정 반대의 섹시한 이미지 바바라 역에는 'SNL'을 통해 만능 엔터테이너로 거듭나고 있는 나르샤와 실력파 가수이자 연기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손담비가 연극배우로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다.

연극 '라이어'에 캐스팅 된 우현(왼쪽부터), 권혁준, 김원식. ⓒ 파파프로덕션 연극 '라이어'에 캐스팅 된 우현(왼쪽부터), 권혁준, 김원식. ⓒ 파파프로덕션

언뜻 보면 차분한 노신사 같으나 엉뚱한 캐릭터로 그의 배려심 덕분에 존 스미스와 스탠리 가드너를 궁지로 몰아넣는 포터 하우스 역에는 바비 프랭클린으로 '라이어'와 인연을 맺었던 개성파 배우 우현이 낙점됐다.

여기에 현 '라이어' 오픈런 공연의 배우와 연출까지 소화하는 권혁준, 현재까지 '라이어' 오픈 런 공연에 함께 하고 있는 김원식이 이번에도 참여하 중심을 잡는다.

존 스미스와 스탠리 가드너의 거짓말을 가장 먼저 눈치챈 카리스마 형사 트로우튼 역에는 연극, 영화, 드라마 다양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김광식, 최근 대학로 뮤지컬 무대에서 여러 작품 활동을 펼치고 있는 안홍진이 맡아 '라이어'의 유일한 카리스마 넘치는 역할을 보여준다.

'라이어' 이야기의 열쇠이자, 정체를 알 수 없는 캐릭터, 이상한 듯 사랑스러운 바비 프랭클린 역에는 예능, 드라마 등 자신만의 색깔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홍석천, 재치 있는 입담과 센스로 떠오르고 있는 감초 배우 오대환, 뮤지컬 무대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팔색조 배우 김호영이 캐스팅됐다.

연극 '라이어'에 캐스팅 된 김광식(왼쪽)과 안홍진.. ⓒ 파파프로덕션 연극 '라이어'에 캐스팅 된 김광식(왼쪽)과 안홍진.. ⓒ 파파프로덕션

연극 '라이어'에 캐스팅 된 홍석천(왼쪽부터), 오대환, 김호영. ⓒ 파파프로덕션 연극 '라이어'에 캐스팅 된 홍석천(왼쪽부터), 오대환, 김호영. ⓒ 파파프로덕션

대학로의 역사이자 현재이기도 한 라이어의 20주년 기념 특별공연으로 선보이는 '스페셜 라이어'는 오는 5월 23일부터 7월 30일까지 동숭아트센터 동숭홀에서의 만나 볼 수 있다. 티켓은 오는 4월 20일부터 인터파크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이한철 기자 (qur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한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