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북한이 원하는 걸 수행하는 ‘김(金) 부자’의 아바타"


입력 2016.10.17 12:14 수정 2016.10.17 18:04        장수연 기자

문재인 성토장 된 새누리당 최고위원회의

정진석 "국조·청문회·특검 등 동원할 것"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참여정부 시절 외교부장관을 지낸 송민순 전 장관의 회고록 '빙하는 움직인다-비핵화와 통일외교의 현장'을 펼쳐 보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참여정부 시절 외교부장관을 지낸 송민순 전 장관의 회고록 '빙하는 움직인다-비핵화와 통일외교의 현장'을 펼쳐 보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송민순 회고록 파문'과 관련해 이야기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송민순 회고록 파문'과 관련해 이야기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문재인 성토장된 새누리당 최고위원회의
정진석 "국조·청문회·특검 등 동원할 것"


새누리당은 17일 송민순 전 외교통상부 장관의 회의록 논란에 휩싸인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한 총공세에 나섰다. 회의 참석자 전원이 '송민순 회고록' 파문이라는 한 주제에 대해 집중 성토하는 진풍경이 연출됐다.

정진석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김정일의 결재를 받아 우리 외교, 안보 정책을 결정했다는 게 사실이라면 이는 대한민국 주권 포기이자 심대한 국기 문란 행위"라며 "국정조사와 국회 청문회, 특검 등 모든 방법을 동원해 국민 앞에 그 진상을 낱낱이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원내대표는 "회고록에 그려진 노무현 정권과 그 수뇌부 행태는 정말 충격적"이라고 비판한 뒤, 유엔 인권결의안에 대한 북한의 입장을 전달받은 경로, 송민순 전 외교통상부 장관에게 쪽지를 전달한 북한 인사 등 총 10가지의 의문점을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에게 공개적으로 던졌다.

이어 문 전 대표와 함께 이재정 당시 통일부 장관, 김만복 전 국가정보원장 등에 대해서도 “회고록 내용을 일방적으로 부인만 할 게 아니라 검찰에 명예훼손 혐의로 고발하든지, 아니면 국회 운영위원회나 정보위원회에 나와서 정확하게 소명해야 한다”고 압박했다.

조원진 최고위원은 "문재인 전 대표는 북한의 결재 지시 행태를 취한 반헌법적, 반국가적 장본인"이라며 "더민주의 강경 친노 세력들은 항상 북한과 관련된 일, 안보와 관련된 일에 대해선 우물쭈물하거나 북과 같은 바깥의 종북좌파와 같은 행태를 취했다"고 꼬집었다.

그는 "더민주의 정체성이 무엇인지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며 "보여주기식 군부대 방문 이런 것들이 모두 가식이었다는 것이 명명백백하게 밝혀졌다"고도 했다.

이장우 최고위원은 "유엔의 북한인권결의안 투표시 참여정부의 갈지자 행보를 보면 부끄러운 북한의 시녀정권으로 밖에 볼 수 없다"며 "주권 포기선언과 진배 없다"고 규정했다. 이 최고위원은 "문재인 비서는 국민 앞에 공개 사과하고 한편으로는 신속하게 정계은퇴를 해야 한다"며 "국기문란 행위자, 국격훼손, 반역"이라고 공세를 퍼부었다.

또 "특검을 도입하고 청문회를 즉각 실시해야 한다"며 "문 전 대표는 본인의 입으로 직접 사실 관계를 명확히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최연혜 최고위원은 “(문재인 전 대표는) 전 지구상에서 북한이 가장 원하는 걸 가장 성실히 수행하는 북한 ‘김(金) 부자’의 최고 아바타 노릇을 하고 있는 것”이라고 비꼬았고 강석호 최고위원도 “문재인 전 대표가 대통령이 되면 사드 배치도 김정은에게 물어보고 결정할 지 모를 일”이라고 거들었다.

유창수 최고위원 역시 "청년 유권자들은 문 전 대표가 대한민국와 우리의 미래를 핵 위협으로부터 지켜낼 수 있는지 기본적인 판단력과 상식이 있는지 다시 의구심을 가진다"며 "3김의 70년간의 악의 정권 역사를 솔직하게 어떻게 바라보고 있는지 밝혀달라"고 했다.

그러면서 "반인권, 반주권, 반국가의 굴종적인 행태를 자행해온 문 전 대표는 말 돌리지 말고 자신의 생각을 명확히 국민 앞에 밝혀달라"고 덧붙였다.

장수연 기자 (tellit@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장수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