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시민단체 "북, 박 대통령 향한 원색 비난 즉각 중단하라"


입력 2016.04.11 18:15 수정 2016.04.11 18:15        하윤아 기자

성명·논평 통해 비판…핵개발 정당성 주장에는 "고립 자초할 뿐"

시민사회단체가 11일 북한을 겨냥해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원색적 비난을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사진은 북한의 대남선전매체인 '우리민족끼리'가 공개한 북한의 청와대 조준 폭파 위협 영상. 우리민족끼리 유튜브 화면캡처. 시민사회단체가 11일 북한을 겨냥해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원색적 비난을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사진은 북한의 대남선전매체인 '우리민족끼리'가 공개한 북한의 청와대 조준 폭파 위협 영상. 우리민족끼리 유튜브 화면캡처.

북한이 지난 7일과 8일 대남기구의 대변인 담화를 통해 박근혜 대통령을 원색적으로 비난하고 핵개발에 대한 정당성을 강조한 데 대해 북한인권·시민단체가 일제히 비판했다.

11일 대북방송협회(국민통일방송, 북한개혁방송, 자유북한방송)는 '북한은 핵무기를 포기하고 한국 정부에 대한 원색적 비난을 즉각 중단하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내고 "입에 담기조차 힘든 북한의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막말과 핵개발에 대한 아전인수식 주장에 심각한 문제의식을 제기한다"고 밝혔다.

협회는 북한의 박 대통령 비난에 대해 "세계의 골칫거리가 된 북한의 핵문제를 어떻게든 풀어보고 한반도의 안정을 되찾기 위해 동분서주하는 박 대통령의 노력을 거친 욕을 해가며 비난하는 것은 소위 대변인 담화의 품격에 전혀 맞지 않으며, 남북관계를 더욱 어렵게 만드는 적대 행위일 뿐"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북한 핵개발과 관련해서는 "경제개발을 뒤로 한 채 핵개발에 몰두하는 것은 한반도 정세를 위협하는 일"이라며 "김정은 정권의 안위를 위한 핵개발은 중국을 비롯한 국제 사회의 우려가 되었으며 부메랑이 돼 결국 김정은 정권의 안위를 위협하고 있을 뿐"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북한 김정은 정권은 즉각 핵무기를 포기하고 한국 정부에 대한 원색적 비난을 중지하라"고 요구했다.

바른사회시민회의도 이날 논평을 내고 "북한은 이제라도 무모한 무력 도발을 포기하고 그들의 표현대로 우리의 '최고 존엄'이자 국가원수에 대한 막말을 즉각 중단하라"고 밝혔다.

바른사회는 "북한은 그동안 우리정부와 국제사회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제4차에 걸친 핵실험과 계속적인 무력 도발로 한반도는 물론이고 국제사회 전체의 위협이 되고 있다"며 "북한의 핵실험이 북한에 되돌려 주는 것은 국제사회의 제재와 고립뿐이고, 핵실험으로 어려워진 북한 경제상황은 북한 주민을 더욱더 고통에 이르게 해 북한 정권의 자멸을 자초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바른사회는 우리 정부를 향해 "계속해서 북한의 핵실험과 무모한 도발을 중단시킬 수 있는 강력한 대북제재를 실행시키고 국제사회의 공조를 통해 북한을 변화로 이끌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하윤아 기자 (yuna1112@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하윤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