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IBK기업은행, 'IBK금융그룹 핀테크 드림 랩' 개소


입력 2015.11.13 16:45 수정 2015.11.13 17:02        김영민 기자

핀테크 기업에 사무공간, 테스트베드, 컨설팅 및 투·융자 지원

권선주 기업은행장(오른쪽 다섯번째), 곽재원 경기과학기술진흥원장(왼쪽 다섯번째), 정유신 핀테크지원센터장(왼쪽 네번째) 등이 13일 경기 성남시 분당구 네오위즈판교타워에서 열린 ‘IBK금융그룹 핀테크 Dream Lab’ 개소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IBK기업은행 권선주 기업은행장(오른쪽 다섯번째), 곽재원 경기과학기술진흥원장(왼쪽 다섯번째), 정유신 핀테크지원센터장(왼쪽 네번째) 등이 13일 경기 성남시 분당구 네오위즈판교타워에서 열린 ‘IBK금융그룹 핀테크 Dream Lab’ 개소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경기 성남시 분당구 네오위즈판교타워에서 핀테크기업 육성을 위한 ‘IBK금융그룹 핀테크 Dream Lab’을 개소했다고 13일 밝혔다.

IBK금융그룹 핀테크 Dream Lab은 은행이 제공한 사무공간에 핀테크 업체가 입주해 비지니스 모델이 완성될 수 있도록 은행으로부터 테스트베드, 컨설팅, 투·융자 지원 등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이다.

이번 첫 입주 기업으로는 기업은행이 상반기 실시한 ‘핀테크 Dream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씨앤테크를 포함해 마크마운트, 엑스엔지니어링, 희남 등 총 4개기업이 선정됐다.

이날 권 행장은 “핀테크 드림랩이 핀테크 스타트업과 거리를 좁히고 동반자적 관계로 발전하는데 큰 역할을 해 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지난 4월 본점에 핀테크기업 상담을 위한 ‘핀테크 DREAM 지원센터’를 개소한데 이어 이번 핀테크 Dream Lab 출범으로 핀테크 기업의 발굴부터 육성까지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이는 창조경제를 지원하는 정부3.0사업과 부합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민 기자 (mosteve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김영민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