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햇살론 승인률 높은 곳 IBK저축은행, 대출자격 전화한통으로 확인


입력 2015.08.31 00:03 수정 2015.08.28 18:18        스팟뉴스팀

최근 IBK기업은행에서 100% 출자한 IBK저축은행의 햇살론이 대출자들 사이에서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 ‘저축은행 햇살론 최저금리’ 등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햇살론대출자격, 햇살론가능여부, 햇살론 부결사유 등을 확인하려는 고객들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전담센터운영과 ‘전화한통’으로 간편하게 심사를 진행한 후, 전국 어디든 찾아가서 계약을 진행하는 출장서비스를 진행중이다.

IBK저축은행은 2013년 7월 출범한 이후 업계에서 가장 낮은 햇살론금리 연7~8%대로 서민자금, 저신용자(6등급이하), 저소득자(연간 3000만원이하)들의 대표적인 신용대출브랜드 ‘햇살론’을 판매하여 대출자들의 이자부담을 최대한 줄여주려고 노력 중이다.

‘햇살론’은 바꿔드림론, 새희망홀씨대출등과 함께 정부에서 서민들을 지원해주기 위해서 만든 상품브랜드이다. 연소득 4000만원미만의 신용등급 6등급이하 또는 연소득 3000만원이하(등급무관) 직장인, 사업자, 농어민을 대상으로 연8~11%의 저금리로 생활자금 신용대출 1000만원 이내, 기존에 고금리신용대출, 대부업체신용대출, 신용카드 대출(카드론) 등을 이용 중인 대출자들에게 3000만원 내에서 대환자금을 지원해준다.

이런 햇살론을 제2금융권(농협,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 저축은행)에서 판매하고는 있지만, 홍보부족과 담당자들의 상품숙지미숙으로 인해 판매초기에는 이용자들에게 잘 알려지지 못했지만, 최근 저축은행들의 판매실적증가로 인해 약 6조 원가량 누적판매액이 될 정도로 판매가 늘고 있다.

하지만 아직도 햇살론대출자격이나, 부결사유 등에 대한 정보를 모르는 이용자들이 많은 상황인데, IBK저축은행 햇살론은 직장인의 경우, 무방문, 무서류, 간단한 휴대폰본인인증절차만 통하면 빠르게 대출가능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전문상담원들이 상세하게 대출자격을 설명해주고 있다는 것이다.

IBK저축은행햇살론 의 한 관계자는 “그동안 저축은행 햇살론금리가 연9~10%대로 다른 서민금융기관보다 높은 금리로 판매되었지만, IBK저축은행은 IBK기업은행에서 전액 출자한 저축은행답게 서민들에게 좀 더 낮은 금리를 제공하기 위해서 기존 저축은행업계금리보다 낮은 금리로 판매한다.” 고 강조했다.

햇살론대출자격이 궁금하거나, 햇살론가능여부를 알고 싶은 고객들은 ‘IBK저축은행 햇살론’을 검색하거나, 홈페이지(http://www.sunshine-ibk.co.kr)를 방문, 또는 대표전화로 전화상담을 하면, IBK저축은행 햇살론 상담원이 진행과정을 상세히 설명하고, 무방문 간편조회 후에 햇살론대출자격(생활자금, 대환자금), 햇살론가능여부를 판단한 후 가까운 IBK저축은행 전국 지점으로 이관하여 처리해준다고 관계자는 전해왔다. 대표전화 1670-9873

스팟뉴스2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스팟뉴스2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