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다음카카오, 웹툰 캐릭터 사업 본격 전개


입력 2014.11.28 18:15 수정 2014.11.28 18:21        남궁민관 기자

다음웹툰 '양말도깨비'를 시작으로 캐릭터 상품 등 출시

상품 개발 및 제작, 유통, 프로모션 등 사업 전반 지원해

다음 웹툰 '양말도깨비'의 캐릭터 상품들.ⓒ다음카카오 다음 웹툰 '양말도깨비'의 캐릭터 상품들.ⓒ다음카카오

다음카카오는 웹툰 캐릭터 사업을 본격 전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를 위해 다음카카오는 웹툰 작품 속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오프라인 상품으로 확대한다. 다음 웹툰 작가들의 수익 활로를 넓혀 안정적인 창작 환경을 지원하고 작가와 상생기반을 다질 수 있는 비즈니스 다각화로 동반성장 생태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웹툰 캐릭터 투자 사업을 시작으로 다음 웹툰은 신진 작가 발굴-양성-수익 환경 조성까지 웹툰 콘텐츠 산업의 선순환 수익 구조를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캐릭터 상품화로 이어지는 투자 확대를 통해 캐릭터 상품 개발부터 제작, 유통, 프로모션 등 사업 전반에 걸쳐 지원한다.

이로써 다음카카오는 작가가 콘텐츠 생산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동시에 안정적인 수익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다음카카오는 오는 29일 다음 웹툰 '양말도깨비'의 주인공인 '믕이' 캐릭터 상품이 출시한다. '양말도깨비'는 다음 '만화속세상'의 '웹툰리그'를 통해 데뷔한 작가 만물상의 작품으로 따뜻한 그림체와 세계관을 선보이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다음카카오는 인형뿐 아니라, 노트, 다이어리, 포스트잇 등 일상에서 캐릭터와 교감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캐릭터 상품을 선보인다. 양말도깨비 캐릭터 상품은 온라인 쇼핑몰 '원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와함께 다음달 21일까지 다음 만화속세상에서 양말도깨비에 이어 다음 캐릭터 상품 개발의 주인공이 될 작품을 선정하기 위한 이용자 투표를 진행한다. 다음 웹툰 이용자라면 누구나 캐릭터 상품으로 만나보고 싶은 웹툰 캐릭터 투표에 참여할 수 있으며 게시판 덧글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남길 수 있다.

이와 함께 다음 만화속세상에서는 '양말도깨비' 캐릭터 상품 출시를 기념해 최대 2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카카오는 "다음 웹툰은 계속해서 투자를 확대하며 콘텐츠 산업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갈 것"이라며 "작가와 동반성장 할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끊임없이 모색하고 생태계를 확대하며 웹툰 산업을 발전시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남궁민관 기자 (kunggija@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남궁민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