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공교롭게..' 현정화 이어 리분희 교통사고…23년 만의 재회 무산


입력 2014.10.02 10:16 수정 2014.10.03 12:22        데일리안 스포츠 = 이한철 기자

현정화, 음주운전 사고 물의..장애인AG 선수촌장 사퇴

리분희, 목뼈 부러지고 뇌진탕 증세..한국 방문 무산될 듯

리분희가 지난달 25일 교통사고로 크게 다쳐 예정됐던 한국 방문이 사실상 무산됐다. ⓒ 연합뉴스 리분희가 지난달 25일 교통사고로 크게 다쳐 예정됐던 한국 방문이 사실상 무산됐다. ⓒ 연합뉴스

‘남북 탁구영웅’ 현정화(45)와 리분희(46)의 23년 만의 재회가 얘기치 않은 교통사고로 사실상 무산됐다.

2일 미국 소리(VOA) 방송은 영국 대북지원 민간단체 ‘두라’ 대표인 이석희 목사의 말을 인용해 리분희 조선장애자체육협회 서기장이 25일 교통사고를 당해 크게 다쳤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리 서기장은 지난달 25일 승용차를 몰고 가다 트럭과 충돌하는 사고를 당했다. 이 사고로 리 서기장은 목뼈가 부러지고 뇌진탕 증세를 보여 병원에 입원해 치료를 받고 있다.

이번 교통사고 유독 아쉽게 느껴지는 건 리 서기장이 2014 인천 장애인아시안게임에 북한 선수단을 이끌고 참가할 것으로 알려졌었기 때문이다. 자연스레 2014 인천 장애인 아시안게임 선수촌장을 맡고 있는 현정화와의 만남에 관심이 집중됐다.

하지만 현정화가 음주 교통사고로 선수촌장직에서 물러난 데 이어 리 서기장의 교통사고 소식이 전해지면서 결국 엇갈리고 말았다.

둘은 지난 1991년 일본 지바 세계탁구선수권대회에 남북 단일팀을 이뤄 출전해 금메달을 합작한 주역이다. 이 대회는 2012년 영화 ‘코리아’를 통해 재조명돼 큰 화제를 뿌리기도 했다. 하지만 이들은 남과 북으로 갈라져 출전한 1993년 스웨덴 예테보리 세계선수권에서 잠깐 인사했을 뿐, 번번이 재회할 기회를 놓쳤다.

이번 대회에서 23년 만의 재회가 이루어졌다면, 그 자체만으로도 남북관계에서 또 하나의 상징적인 사건이 될 수 있었기에 두고두고 아쉬움이 남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현정화는 1일 오전 만취 상태로 운전하다 교통사고를 내 도로교통법 위반혐의로 불구속 입건됐다.

경찰에 따르면 현정화는 이날 0시 50분쯤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오리역 사거리에서 현 감독이 몰던 재규어 승용차가 오모(56)씨가 운전하던 그랜저 택시를 들이받았다. 이 사고로 오씨와 택시에 타고 있던 승객 1명이 다쳐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사고 당시 현 감독의 혈중 알코올농도는 면허취소 기준을 훌쩍 넘는 0.201%로 측정됐다.

사건 직후 현정화는 대회 조직위원회에 전화를 걸어 장애인아시안게임 선수촌장직 사퇴 의사를 밝혔고 곧바로 수리됐다.

이한철 기자 (qur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한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