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탈퇴 의사 조직원에 무자비 집단폭행…수원남문파 구속


입력 2014.07.31 17:10 수정 2014.07.31 17:13        스팟뉴스팀
조직에서 탈퇴하겠다는 조직원을 잔인하게 집단폭행한 폭력조직 수원남문파 조직원 6명이 구속기소됐다.(자료사진) ⓒ데일리안 조직에서 탈퇴하겠다는 조직원을 잔인하게 집단폭행한 폭력조직 수원남문파 조직원 6명이 구속기소됐다.(자료사진) ⓒ데일리안
조직에서 탈퇴하겠다는 조직원을 잔인하게 집단폭행한 폭력조직 수원남문파 6명이 구속기소됐다.

수원지방검찰청 강력부(부장검사 김옥환)는 '범죄단체 구성 및 활동 등'의 혐의로 수원남문파 조직원 임모 씨(29) 등 6명을 구속기소하고 달아난 고모 씨(29) 등 3명에 대해서는 기소중지(지명수배)했다.

수원남문파 조직원 정모 씨(20)는 조직에 가입한 지 한달여 만에 탈퇴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이에 임 씨 등은 지난해 7월 12일 정 씨를 수원의 한 공원으로 끌고가 집단폭행한 것으로 전해졌다.

임 씨 등은 정 씨에게 약 4시간에 걸쳐 알루미늄 야구방망이 등으로 수차례 폭행을 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정 씨가 폭행을 견디지 못하고 기절하면 물을 뿌려 깨우거나 얼굴을 담뱃불로 지지는 등의 잔인한 방법을 행한 것으로 드러났다.

검찰에 따르면 수원남문파는 유흥업소 등을 상대로 폭행, 협박을 자행하는 범죄단체다.

한편 임 씨 등에게 폭행을 당한 정 씨는 전치 3주의 상해를 입은 것으로 전해졌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