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슈바인슈타이거 직격탄 “메시 골든볼 수상 이해불가”


입력 2014.07.14 21:33 수정 2014.07.14 21:35        데일리안 스포츠 = 전태열 객원기자

4골-1도움으로 활약했지만 우승 문턱서 좌절

메시 역시 골든볼을 받을 마음이 없어보였다.(SBS 화면캡처) 메시 역시 골든볼을 받을 마음이 없어보였다.(SBS 화면캡처)

독일 대표팀의 미드필더 바스티안 슈바인슈타이거가 리오넬 메시의 골든볼 수상에 의문을 제기했다.

독일은 14일(한국시각) 브라질 리우 데 자네이루 마라카냥 경기장서 열린 ‘2014 브라질 월드컵’ 아르헨티나와의 결승전에서 연장 후반 마리오 괴체의 결승골에 힘입어 1-0 승리했다.

이로써 독일은 1990년 이탈리아 월드컵 이후 24년 만에 우승 감격을 누리며 세계 최정상 자리에 복귀했다. 반면, 아르헨티나는 리오넬 메시가 침묵하며 유니폼에 별 3개째를 다는데 실패, 침통한 분위기 속에 쓸쓸히 퇴장했다.

하지만 메시에게는 대회 MVP라 할 수 있는 골든볼이 주어졌다. 골든글러브 수상자인 독일의 마누엘 노이어 골키퍼와 함께 단상에 선 메시는 시상식 내내 침통한 표정을 지었고, 관계자들과 악수만 나눈 뒤 곧바로 그라운드로 내려왔다.

이에 의문을 제기한 이가 슈바인슈타이거였다. 그는 우승 세리머니 후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서 "메시가 골든볼 수상자라니 이해할 수 없다"며 “메시는 토너먼트 이후 무득점 아닌가. 우승은 독일의 차지였다. 우리팀에서는 토마스 뮐러, 마누엘 노이어, 필립 람 등 우승에 결정적으로 공헌한 선수들이 다수 있다. 이들 중 1명이 받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BBC 해설자로 나선 리오 퍼디난드도 같은 의견이었다. 퍼디난드는 "차라리 콜롬비아의 하메스 로드리게스에게 주는 편이 나았다. 그는 이번 대회 득점왕"이라면서 "메시는 간간히 마술 같은 순간을 연출했을 뿐 기복이 심했다"고 꼬집었다.

실제로 메시는 이번 대회 4골-1도움으로 크게 활약했지만 16강 이후부터는 활약이 크게 두드러지지 않았다. 물론 스위스와의 16강전에서는 앙헬 디 마리아게 결정적인 어시스트를 제공해 팀 승리를 이끌었지만 8강과 4강, 그리고 이번 결승전에서 침묵하며 이름값에 걸맞지 않은 모습을 보였다.

전태열 기자
기사 모아 보기 >
0
0
전태열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