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현대건설, ‘마곡 힐스테이트’ M/H 오픈…본격 분양 개시


입력 2014.04.23 17:27 수정 2014.04.23 17:28        김평호 기자

총 603세대 중 316세대 일반 분양

신도시급 택지지구 마곡지역에 첫 선

마곡 힐스테이트 59㎡ 거실 ⓒ 현대건설 마곡 힐스테이트 59㎡ 거실 ⓒ 현대건설

현대건설이 지난 18일 마곡 힐스테이트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들어갔다.

23일 현대건설에 따르면 서울시 강서구 공항동 4-8번지 일대를 재건축하는 ‘마곡 힐스테이트’는 지하 2층, 지상 15층 8개동, 총 603세대 규모로 전용면적 △59㎡ 158세대 △84㎡ 393세대 △114㎡ 52세대로 구성돼 있으며, 이번에 316세대가 일반 분양된다.

특히 마곡 힐스테이트는 위례신도시와 더불어 서울의 마지막 대규모 택지지구로 평가 받고 있는 마곡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여기에 LG 사이언스파크·대우조선해양·코오롱·롯데·이랜드 등의 국내 대기업의 입주가 예정돼 배후수요 증가는 물론 향후 개발 잠재력까지 뛰어나 서울 서부권의 자족도시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또한 여의도공원 2배 면적의 보타닉공원(Botanic Park, 가칭 ‘서울 화목원’) 개발과 단지 인근에 롯데백화점·롯데마트·NC백화점·홈플러스·이마트 등이 위치해 있고, 신세계 복합쇼핑몰과 이화의료원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쾌적하고 편리한 주거환경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을 주목시키고 있다.

교육환경도 단지 주변으로 공항초등학교가 가깝고 마곡중학교(2015년 3월 개교 예정)가 인근에 신설될 예정이어서 자녀들이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아울러 마곡 힐스테이트는 지하철 9호선 신방화역과 지하철 5호선 송정역, 마곡역이 가까워 여의도와 강남은 물론 도심 및 서울역까지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고, 현재 공사중인 치현터널(2014년 6월 완공예정)을 이용해 올림픽대로의 접근성도 용이하다. 또한 지하철 9호선, 공항철도의 환승역인 마곡나루역이 새로 들어설 예정이어서 교통여건이 우수한 곳으로 주목받고 있다.

힐스테이트 최첨단 시스템 적용

힐스테이트의 최첨단 시스템은 입주민의 편의성을 높여줄 예정이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언제든지 집안 내부의 에너지 관리를 할 수 있는 HAS(Hillstate smartphone Application System, 힐스테이트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시스템)과 세대 내 전기, 가스, 수도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측정해 과다 사용량을 경고하고, 에너지 절감을 유도하는 시스템인 HEMS(Hillstate Energy Managemant System, 힐스테이트 에너지 매니지먼트 시스템)은 관리비 절약을 도와준다.

또한 보행자의 동선을 따라 불빛이 엘리베이터 및 비상구로 안전하게 인도하는 범죄예방 시스템(S-IT LED, Smart-IT LED)과 차량 주차 후 엘리베이터를 호출, 이동 동선에 따라 CCTV 모니터링이 가능한 지능형 주차 정보 시스템(UPIS : Ubiquitous Parking Information System) 등은 입주민에게 안전한 생활을 제공한다.

타입별 맞춤 평면 적용과 차별화된 외관 디자인

마곡 힐스테이트는 평면 특화로 전용면적 59㎡와 114㎡는 환기, 채광이 잘되는 맞통풍 구조로 설계했고, 디딤돌과 현관 등에 특화 아이템을 설치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특히 생활 소음 방지를 위한 층상배관 시스템 적용은 층간소음에 대한 입주민의 걱정거리를 감소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마곡 힐스테이트는 프랑스 디자이너 장 필립 랑클로와 공동 개발한 ‘힐스테이트 통합 색채 디자인’을 적용해 특화된 컬러 테라피 디자인(힐스테이트 아트컬러)을 선보인다.

단지 외관에는 흐름과 조화를 표현한 입면 디자인으로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단지를 연출하고, 개방감을 높인 필로티 설계로 바람길을 확보, 보행의 편리함과 단지의 고급성을 부여하는 등 힐스테이트만의 차별화된 외관 디자인을 적용했다.

지난 18일 서울시 강서구 방화동 217-88번지 9호선 신방화역 부근에 개관한 마곡 힐스테이트 모델하우스는 이달 2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3일 1·2순위, 24일 3순위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4월 30일이며, 계약은 5월 7일부터 9일까지다. 입주는 2015년 12월 예정.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