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고객 잡아라!”…유통가, 포스트 설 마케팅 돌입

김평호 기자

입력 2014.02.03 10:56  수정 2014.02.03 11:03

백화점, 마술쇼·힐링 강좌 등 이벤트

홈쇼핑, 주부 관련 상품 집중 편성

모뉴엘 청소기(좌)/휴테크 안마의자(우) ⓒ 현대홈쇼핑

설을 앞두고 명절 특수 효과를 누린 유통가가 이번엔 다양한 힐링 마케팅을 진행한다. 명절 연휴 동안 심신이 고단해진 주부들을 겨냥해 다양한 상품행사와 프로모션을 앞다퉈 선보이고 나선 것.

3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설 연휴기간 동안 쌓인 고객들의 피로를 풀 수 있도록 안마의자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안마의자는 명절증후군을 앓는 주부들의 육체피로를 말끔히 씻어줄 수 있는 힐링 상품으로, 본점, 잠실점 등 주요 점포에 입점 돼 있는 파나소닉 등 안마의자 매장에서 체험이 가능하다. 가격대는 230만원~1100만원 대로 각 매장에 전시된 전시품은 최대 35%까지 할인 판매한다.

명절 이후 방문하는 고객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영등포점에서는 오는 8일과 9일 이틀간 당일 3만원 이상 구매고객 대상으로 운동 기구 ’스텝퍼’ 위에서 10초간 발을 굴려 점수에 따라 ‘초콜릿 메달’, ‘비타민 워터’, ‘훌라우프’ 등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잠실점은 7일에 ‘신년 맞이 관상 서비스’를 진행하고, 평촌점은 9일에 쿠키 만들기와 마술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요리하는 마술사’ 공연을 준비했다.

현대백화점은 설 연휴 이후 주요 점포에서 명절 준비로 인해 피로해신 몸과 마음을 힐링시켜 줄 수 있는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힐링위크’를 진행한다.

우선,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은 바쁜 명절을 보낸 주부 고객들을 위해 3일 토파즈홀에서 영화 ‘필스’를 상영한다.

문화센터에서는 명절증후군을 앓는 고객들을 위해 2월 9일 ‘행복한 가정을 위한 남편 사용 설명서’ 강좌를 개설하고, 2월 24일에는 ‘주부 허리교정과 스트레칭 홈트레이닝’ 등 힐링 강좌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압구정 본점은 이달 3일부터 6일까지 5층 대행사장에서 진도, 근화, 성진, 사바티에, 케티랭 등 주요 모피 브랜드가 참여하는 ‘수입모피 스페셜 초대전’을 진행하며, 유명 모피제품을 평균 40% 할인 판매한다.

홈쇼핑 업계는 설 연휴 동안 힘든 가사노동과 손님맞이로 지친 주부들을 위한 방송을 집중 편성했다.

현대홈쇼핑은 주부들을 위한 ‘힐링타임 기획전’을 준비, 오는 5일부터 명절증후군을 앓는 주부들을 위해 육체피로를 말끔히 씻어줄 안마의자, 로봇청소기 등을 방송한다.

또, 8일 오후 2시 5분에는 자동으로 집안 청소를 해주는 ‘모뉴엘 로봇청소기’를 방송한다. 미국, 독일, 캐나다 등 세계 20여개국으로 수출되는 ‘모뉴엘 로봇청소기’는 자동/수동모드 전환, 예약청소, 물걸레 청소까지 구석구석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가격은 44만9000원.

윤정민 현대홈쇼핑 마케팅팀 편성담당자는 “명절 이후에는 고객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힐링, 패션, 다이어트용품에 대한 수요가 높다”며 “올 설 연휴가 끝난 후에도 이러한 상품군의 편성을 평소 대비 20% 가량 늘려 방송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S홈쇼핑은 설 연휴 이후 패션, 이미용, 건강식품 등이 더 잘 팔릴 것으로 예상, 주부 관련 상품을 집중 편성했다.

4일과 6일 오전 6시에 방송되는 ‘건강한 밥상’ 프로그램에서는 갱년기 여성에 좋은 백수오와 유방암, 자궁암 등 여성질환에 좋은 꾸지뽕에 대해 소개한다.

‘건강한 밥상’은 건강한 레시피를 소개하는 건강정보 전문 프로그램으로 주부들 사이에 인기가 높다. 방송에서는 백수오와 꾸지뽕을 활용해 심신피로를 풀어줄 수 있는 건강정보 및 약이 되는 요리 레시피를 소개한다. 4일에는 고성 꾸지뽕 열매(3kg/5만9900원)와 잎(600g/5만9900원)를, 6일에는 미앤백수오(12팩/5만9900원)를 방송한다.

건강기능식품 외에 패션, 뷰티 부문의 방송도 강화됐다. 3일 오후 12시 40분에는 ‘땡기미 고데기’를 준비했다.

땡기미 고데기는 헤어롤과 매직기 컬링 아이롱, 드라이, 브러쉬의 5가지 기능을 하나로 압축한 올인원 제품으로, NS홈쇼핑이 홈쇼핑 최초로 론칭 후 10회 모두 매진된 빅 히트상품이다. 머리카락을 소량 잡아 당겨서 돌려주기만 하면 스타일링이 완성돼 주부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