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건희 회장, 42일만에 출근경영 재개…관심쏠리는 이유?


입력 2013.10.08 12:26 수정 2013.10.08 12:49        데일리안=이강미 기자

연말인사 좌우하는 3분기 실적시즌에 사업조정까지…'앞으로 무슨 일이...?'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 ⓒ연합뉴스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 ⓒ연합뉴스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이 42일만에 서울 서초동 사옥으로 출근경영을 재개하면서 그의 행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이달에는 각 계열사 사장단과 임원들의 연말인사를 좌우하는 3분기 실적발표가 있는데다 앞서 제일모직의 패션사업부문이 에버랜드로 옮겨지는 등 연말정기인사를 앞두고 변화가 감지되고 있는 상황이어서 그의 행보에 적잖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 회장은 8일 오전 7시20분쯤 서초동 삼성전자 사옥의 집무실로 출근해 최지성 삼성 미래전략실장(부회장) 등으로부터 그룹 현안과 관련된 보고를 받았다.

이 회장이 서초동 사옥으로 출근한 것은 8월 27일 이후 42일만이다.

이 회장은 8월30일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총회에 참석하기 위해 출국했다가 35일만인 지난 4일 귀국했다. 이 회장은 해외에 머물면서도 그룹 관련 현안을 보고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회장은 해외 체류기간 중 삼성에버랜드가 제일모직 패션사업부문을 인수하기로 하고, 삼성SDS가 삼성SNS를 합병하기로 하는 등 삼성그룹내 중요한 의사결정을 내렸다.

특히 이는 자녀들인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이서현 제일모직 부사장의 거취와 관련된 것들이란 점에서 최근 이뤄진 그룹 계열사간 사업조정도 '경영권 승계'라는 큰 그림에 따라 이뤄진 것으로 삼성그룹 안팎에서는 보고 있다.

이에따라 이 회장이 앞으로 그룹 계열사간 추가 사업조정과 경영권 승계 작업이 속도를 낼지 관심이 몰리고 있다.

이강미 기자 (kmlee502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강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