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 극복하고 싶다면?…“이것 한 번 먹어봐”

김평호 기자

입력 2013.08.10 10:31  수정 2013.08.10 10:36

미드나이트 워킹족에겐 간편 식음료, 피곤엔 비타민C

떨어진 체력 보충엔 역시 여름철 대표 보양식 삼계탕

롯데제과 헬스원 ‘화이바워터’(사진 왼쪽)와 경남제약 ‘레모나 에스산’(사진 오른쪽) ⓒ 롯데제과/인터파크

49일간의 길고 긴 장마가 드디어 끝났다. 올 여름 장마기간은 역대 최장 기록으로 끝나기가 무섭게 낮 최고기온이 30도 중반에 육박하는 등 폭염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

특히 장마 뒤에 다가오는 폭염은 더위에 미처 적응하지 못한 사람들의 건강을 해치기 쉽다. 그러나 더위를 피하겠다고 에어컨 앞에서만 시간을 보낼 수는 없는 법. 이럴 때일수록 먹거리를 통해 입도 즐거우면서 무더위를 피해보는 것은 어떨까.

식음료업계가 내놓은 제품들에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면 조금이나마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다.

운동을 즐기는 미드나이트 워킹족에겐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식품이 제격

열대야 현상과 더불어 최근 각광받고 있는 트렌드가 바로 ‘미드나이트 워킹’. 미드나이트 워킹은 한가한 저녁 시간대에 도심 속에서 간단한 산책이나 운동을 하는 것으로 지난해부터 유행하고 있는 트렌드 중 하나다.

특히 낮 시간대보다 상대적으로 시원한 저녁 시간대를 이용해 건강관리를 하는 미드나이트 워킹족들에게는 롯데헬스원에서 선보인 ‘화이바워터 3종’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내가 디자인하는 나만의 물’이라는 콘셉트로 출시된 ‘화이바워터 3종’은 휴대성을 살린 슬림한 케이스에 3포씩 들어 있고, 한 포를 500ml 생수병 속에 넣고 흔들어 물과 함께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제품이다.

운동을 하면서 갈증을 해소함은 물론 마테, 식이섬유, 레몬그라스 등이 함유돼 있어 다이어트와 배변 활동에 효과적이며, 특히 ‘콜라겐 화이바워터’는 식이섬유, 콜라겐, 비타민C, 블루베리가 들어 있어 피부미용에도 좋다.

또, 한국야쿠르트의 ‘얼려먹는 7even(세븐)’도 치어팩 형태에 담겨 있어 휴대가 간편하고 유산균과 함께 비타민 B6·B12·D3·C와 엽산이 들어 있어 건강에도 좋다.

미드나이트 워킹족들은 냉장 유통된 제품을 얼려놨다가 가지고 다니면서 운동 시 섭취하면 더위를 식히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더불어 이 제품은 색소와 트랜스 지방이 들어있지 않아 여름철 빙과류 섭취가 많은 어린이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는 영양 간식이기도 하다.

열대야에 잠 못 이뤄 피곤한 이들에겐 비타민C나 자양강장제 추천

지난 8일 울산의 낮 최고 기온이 38.8도를 기록하는 등 전국이 열대야로 밤잠을 설치는 이들도 증가하고 있다.

특히 밤이어도 무더운 날씨에 충분한 잠을 자지 못해 피로를 느끼는 직장인들에게는 비타민C나 자양강장제 등 피로회복을 돕는 상품들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온라인 쇼핑몰 인터파크에서 판매하는 휴대성이 좋고 먹기 편리한 ‘경남제약 레모나 에스산 70포’(8630원)는 비타민C와 비타민B군이 함유돼 여름철 체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 영국산 비타민C를 원료로 사용한 ‘고려은단 메가도스 3000 크리스탈C’(3만4000원)도 소비자들 사이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

그 밖에도 풀무원녹즙의 ‘스마트 홍삼’은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혈액흐름, 항산화에 도움을 주며, 코카콜라의 주스 브랜드 미닛메이드가 새롭게 출시한 ‘미닛메이드 리치 블렌드 2종’도 항산화 작용에 좋은 비타민 C와 E가 풍부한 아사이베리와 크렌베리 과즙이 함유돼 있다.

무더위에 지친 체력에는 역시 여름철 대표 보양식 ‘삼계탕’

무슨 일을 하든지 금방 체력이 떨어져 지치기 쉬운 무더운 날씨를 견디기 위해서는 보양식을 통해 몸보신을 하는 것도 여름철을 나기 위한 한 가지 방법이다.

대표적인 여름철 보양식으로는 역시 삼계탕을 꼽을 수 있다. 특히 더운 날씨에 밖에 나가 길게 줄을 서 오랜 시간 기다려야 하는 소비자에게는 집에서 간편하게 먹기 좋은 간편식 삼계탕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종합요리식품기업 아워홈은 엄선된 국내산 영계에 감초 추출물, 현미, 흑미, 율무, 보리 등 몸에 좋은 5가지 곡물로 만든 ‘오곡감초 삼계탕’을 최근 출시했다. 또, 1인 가구를 겨냥해 기존 제품보다 30%이상 작아진 크기의 ‘아워홈 고려삼계탕 닭반마리’도 판매하고 있다.

그 밖에도 대상 청정원의 ‘홍삼갈비탕’, 본아이에프의 ‘본 맛있는 추어탕’ 등도 집에서 간단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간편 보양식이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