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 전단 톱 광고에 염색약 첫 등장...왜?

김평호 기자

입력 2013.06.12 10:28  수정 2013.06.12 10:32

불황으로 사용 간편하고,가격 저렴한 셀프 염색약 수요 증가

염색제, 샴푸, 에센스 등 헤어용품 최대 50% 할인

미장센 버블형 염색제 ⓒ 롯데마트
대형마트 행사 전단 표지에 염색약이 등장해 관심을 끌고 있다.

롯데마트는 오는 13일부터 진행되는 100여개의 다양한 행사 품목 중 염색약을 전단 표지 상품으로 내세웠다고 12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대형마트 전단 표지에는 가장 수요가 높은 주로 육류, 과일, 채소 등 신선식품을 배치하며, 여름에는 에어컨, 수영복, 겨울에는 난방용품, 외투 등 각 시즌을 대표하는 가전, 의류 상품들이 배치된다는 것이 마트 측의 설명이다.

또 롯데마트는 신선식품, 의류 상품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매출 규모가 적은 헤어용품인 염색약이 대형마트의 전단 표지에 등장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덧붙였다.

셀프 염색약의 경우 사용이 간편할 뿐 아니라 미용실에 방문해 염색을 하는 것보다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불황에 시달리는 소비자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고르게 분포하기 어려운 크림 염색약의 불편함을 덜어주기 위해 사용이 간단한 ‘거품형’ 염색제가 출시돼, 셀프 염색약의 수요는 더욱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롯데마트는 방학과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염색약 수요가 증가할 것을 고려해, 오는 13일부터 26일까지 염색제, 샴푸, 에센스 등 헤어용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대표적인 품목으로 ‘새치용’, ‘거품형’ 등 다양한 용도와 컬러의 60여개 염색제를 판매하며, 행사 기간 동안 헤어용품 3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남창희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불황으로 인해 가정용 보수용품, 자동차 정비용품 등 셀프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어, 염색약을 전단 표지 상품으로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