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해남군, 휴대전화 비즈링으로 해남 알린다


입력 2010.09.05 12:04 수정         손은수 기자 (dmstn0467@paran.com)

전 직원 및 군의원 등 950명을 대상으로 비즈링 설정, 6일부터 운영

´땅끝 해남으로 오세요~´ 비즈링(Bizring) 을 확인 해 보는 이종록 군의장 ´땅끝 해남으로 오세요~´ 비즈링(Bizring) 을 확인 해 보는 이종록 군의장
해남군(군수 박철환)이 6일부터 휴대폰 통화 연결음을 이용한 휴대전화 비즈링(Bizering)을 통해 군정홍보에 나선다.

군은 전 직원과 군의원등 950명을 대상으로 기존 ´따르릉´ 이나 ´노래´ 등의 통화 연결음 대신 비즈링을 설정하여 군정 홍보나 관광안내, 축제홍보 등을 알리는 데 활용한다고 밝혔다.

비즈링 내용은 18초 분량으로 “여느 땅과 같지만, 그곳에 서있는 것만으로도 의미 있는 곳. 땅끝 해남입니다.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수려한 풍경, 문화유산의 보고, 한 번쯤은 머물고 싶은 곳, 땅끝 해남으로 오세요~ ” 로 해남군 이미지를 담고 있다.

또한, 오는 10월에 개최되는 명량대첩축제와 12월에 개최되는 땅끝해넘이·해맞이 행사를 안내하여 관광 해남을 알려나갈 예정이며 내년부터는 다양한 음원을 활용하여 해남군을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해남군 관계자는 “휴대폰 비즈링은 자연스러운 지역홍보가 가능하다” 며 “노출 빈도가 높은 만큼 반응이 좋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비즈링(Bizring)이란 휴대폰 통화 연결음을 이용한 모바일 광고로 컬러링(Coloring)의 일종으로 최근 기업홍보 등 사회적으로 많이 애용하고 있다.

손은수 기자 (dmstn0467@paran.com)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손은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