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사망률 감소 “꿈은현실로” 이뤄진다

최종편집시간 : 2017년 11월 23일 00:22:10
영유아사망률 감소 “꿈은현실로” 이뤄진다
기사본문
등록 : 2009-02-02 17:57
강영한 (yh0610@daum.net)
국제로타리(Rotary International)의 금회기(2008년7월1일~2009년6월30일)는 한국로타리에 뜻깊은 역사다. 국제로타리 103년만에 한국인으로는 최초로 이동건 RI회장이 탄생 했기 때문이다.

전 세계에 인도적인 봉사에 힘쓰고 친선 과 평화의 확립에 앞장서는 토타리에 그만큼 한국의 위상이 높아졌다는 뜻이다. 고양시에 위치한 Kintex에서는 지난해 9월2일 큰행사가 열렸다.

그동안 전 세계 소아마비박멸을 기치를 걸고 이를 실행하여 지구상의 소아마비를 퇴치했던 로타리가 금회기 국제로타리 이동건 회장의 테마인“꿈을현실로(Make Dreams Real)"를 외치며 전 세계 5세미만의 영유아가 문명의혜택을 받지 못하여 불행히도 매일 3만 명이 예방 가능한 질병과 기아로 인해서 죽어가고 있는 현실을 타파 하고자 ”영유아 사망률 감소 기금“ 마련을 위해 이동건RI회장이 참석 한가운데 전국의 로타리안 1만여명이 참석해 5억원의 기금을 마련하여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세중)에 전달했다.

▲ ”영유아 사망률 감소 기금“ 마련을 위한 행사 모습 ⓒ경기 데일리안

이에 그치지 않고 한국로타리 17개 지구에서는 MDRF(한끼식사나누기)운동을 전개하여 질병과 굶주림으로 죽어가는 어린이들에게 ”꿈을현실로“를 이뤄주기 위한 프로그램에 직접 동참하고있다.

한끼씩 금식한 식사비는 회원 각자의 돼지저금통에 모아서 각 지구별로 모여진다. 이렇게 소중하게 모금된 성금은 탄자니아등 제3세계국가,인도의 폴리오행사,북한어린이돕기 등에 쓰여질 예정이다.특히 국제로타리3690지구(총재 정주화)에서는 타지구와는 다르게 나눔의 행사에는 음악회가 동반한다.(재단동창 음악회,신춘음악회)

오는 7일 국제로타리3690지구에서는 그동안 전세계 영유아 사망률 줄이기 캠페인에 동참하여 시행한 MDRF의 결과를 부천시에 소재한 경기예술고등학교 아트홀에서 지구 각클럽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영유아 사망률 줄이기´ 기금 과 성금 마련을 위한 저금통 수거와 신춘음악회를 개최한다.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