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캐롯손보, 중고차 보증서비스 론칭


입력 2022.04.19 08:29 수정 2022.04.19 08:30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캐롯손해보험이 한국자동차진단보증협회, 제이피워런티와 함께 론칭한 점프 워런티 중고차 보증서비스 소개 포스터.ⓒ캐롯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이 한국자동차진단보증협회, 제이피워런티와 함께 론칭한 점프 워런티 중고차 보증서비스 소개 포스터.ⓒ캐롯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은 한국자동차진단보증협회, 제이피워런티와 함께 중고차에 대한 정확한 성능 점검을 기반으로 하는 점프 워런티(Jump Warranty) 중고차 보증서비스를 선보였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중고차시장은 글로벌 반도체 대란으로 신차 생산 지연 및 일부 기능 다운 그레이드로 인해 중고차 구매를 희망하는 고객이 급증하는 가운데, 중고차매매업이 생계형 적합 업종에서 제외됨에 따라 대기업의 중고차시장 진출이 가시화되는 등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캐롯손보는 중고차 성능 점검 관련 국토교통부 인가를 받은 한국자동차진단보증협회와 서비스 전문운영사인 제이피워런티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Jump Warranty 중고차 보증서비스 론칭에 뜻을 모았다. 해당 서비스에 보증기간연장형(EW) 보험을 제공하고 서비스 과정에서 생산되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서비스 고도화를 견인하는 역할을 함으로써 중고차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캐롯손보사 함께 한 Jump Warranty 중고차 보증서비스는 3사가 보유한 중고차 판매와 운영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과 수차례의 현장 인터뷰로 다듬어진 서비스 운영방안으로 기존 보험사의 중고차 보증서비스와 차별화 할 예정이다.


예를 들어 기존의 보증서비스 가입 과정은 별도의 중개인을 통해 많은 서류 작성 과정이 필요했다면, 이를 중고차 판매현장에서 고객이 직접 QR코드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게 함으로써 인건비 절감을 고객의 비용 최소화로 연결하고 효율적인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형태로 운영될 예정이다.


또 Jump Warranty 중고차 보증서비스는 고객에게 전문기관의 인증된 차량 점검 결과를 제공하고, 구매 고객의 성향에 따라 보증기간 및 보증범위를 선택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수요에 따른 맞춤 가입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중고차 매매 채널은 판매 차량의 신뢰도 증대를, 구매 고객에게는 안심하고 차량을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캐롯손보 관계자는 "공신력 있는 기관과 함께한 Jump Warranty 중고차 보증서비스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EW 보험은 물론 캐롯손보의 역량을 적극 활용할 것"이라며 "향후 인증중고차 사업은 물론 캐롯손보의 대표 상품인 퍼마일자동차보험과도 결합할 수 있는 사업모델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