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 초유 '집단 휴진' D-1… 정부 '집단행동·교사 금지' 명령

정부가 오는 18일 전면 휴진과 전국 의사 총궐기대회를 예고한 대한의사협회(의협) 집행부에 집단행동 금지 명령을 내렸다.17일 정부와 의료계에 따르면 보건복지부는 지난 14일 임현택 의협 회장 등 집행부 17명을 상대로 집단행동 및 집단행동 교사 금지 명령이 담긴 공문을 우편으로 발송했다.명령문에는 집단행동과 행동 교사에 대해 삼가달라는 내용과 함께 불법적인 진료 거부와 휴진은 의료법에 저촉될 수 있다는 사실이 담겼다.현재 의료법은 의료인 또는 의료기관 개설자가 진료 요청을 받으면 정당한 사유 없이 거부하지 못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최태원 측, 재판부 판결문 수정에 '반발'… "단순 경정 끝날 일 아니다"

SK그룹이 17일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의 이혼을 심리한 2심 재판부의 판결문 수정에 반발했다. 재판부의 수정이 단순한 수준에서 이뤄졌다고 보고, 이에 추가 조치를 예고했다.SK그룹은 "재판부 경정 결정은 스스로 오류를 인정했다는 것이나, 계산 오류가 재산분할 범위와 비율 판단의 근거가 된 만큼 단순 경정으로 끝날 일은 아니다"라고 밝혔다.그러면서 "잘못된 계산에 근거한 판결의 실질적 내용을 새로 판단해야 하는 사안인 만큼, 재판부의 단순 경정에 이의를 제기하는 법적 절차를 검토 중"이라고 했다.최 회장은…

주산연 "공급감소 지속…내년부터 집값 폭등 재현 우려 커"

주택 공급부족 문제가 갈수록 심화하는 가운데 향후 1~2년 내 집값이 폭등할 수 있단 우려가 나왔다.17일 주택산업연구원(주산연)은 국회 의원회관에서 '주택공급 활성화 방안' 세미나를 개최했다.주산연은 올 하반기 중 금리 인하와 경기회복, 공급부족 누적 등으로 수도권에 이어 지방도 집값이 강세로 전환할 가능성이 크다고 봤다. 주택공급 부족 문제가 지속된다면 내년이나 내후년께 집값 폭등이 재현될 수 있다고 관측했다.이날 발제로 나선 김덕례 주산연 선임연구위원은 "2020~2021년은 예년 평균 수준으로 공급물량이 유지됐으나 가구수와 …

연재
연예 대장, 홍종선

D-포토 더보기

국회의장-여야 원내대표 회동, 제22대 국회 원 구성 협상 타결 가능성은?

5

라이즈 첫 미니앨범 ‘RIIZING’ 발매 기념 쇼케이스

20

우원식 국회의장 "국회 원 구성...멀지 않은 시간 안에 결론"

4

'채해병 특검법' 여당 불참한 가운데 야당 단독 법안심사

3

[D포토] 민족의 영산 '백두산'과 중국 연길

1

법무부·국방부 장관, 국회 법사위 불출석...강력조치 예고

6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 11주년 기념 리뉴얼 기자간담회

16

국민의힘 의회정치 원상복구 의원총회

4

뮤직뱅크 출근길

31

연극 '햄릿' 프레스콜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