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화 로드맵 폐지 추진…11월 법 개정 목표” [2024공시가-Q&A]

정부가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폐지를 위해 올해 부동산공시법 개정을 추진한다.19일 국토교통부는 ‘도시 공간·거주·품격 3대 혁신방안’ 백브리핑을 진행하며 이 같이 밝혔다.올해 7~8월께 개정안을 발의하고, 11월까지 개정안 통과 및 하위법령 정비를 마쳐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을 폐지한다는 것이다. 다만 법 개정이 이뤄지지 않을 경우, 내년에도 2020년 현실화율을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한다.다음은 진현환 국토부 제1차관, 남영우 토지정책관, 이유리 부동산평가과장의 일문일답.▲공시가격 현실화율을 폐지하면 내년에는 어떤식으로 결정되나-지난…

울산의대 교수들 “의대정원 배정 발표 미뤄라”…尹에 호소

전국의 의과대학 정원 배분이 오는 20일 발표될 것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울산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들이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의대 정원 배정안 발표를 미뤄 달라”고 호소했다.울산의대 교수협의회 비상대책위원회는 19일 ‘윤석열 대통령께 드리는 호소문’이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통해 “하루를 버티기 힘든 응급환자, 중증환자들을 헤아리고 국민의 생명과 안위를 위한 결단을 내려주길 호소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비대위는 “의사들이 환자들 곁으로 돌아갈 수 있게 대통령이 물꼬를 터 달라”며 “현재 전공의가 93% 사직하고 전 학년 의과대학생이 휴학…

연재
연예 대장, 홍종선

D-포토 더보기

랄프 로렌 스프링 2024 프레젠테이션

26

쿠팡플레이 '하이드' 제작발표회

13

한소희, 류준열과 열애 인정 후 입국

11

손흥민, 인천국제공항 입국

11

개관 33년 학전 역사속으로

7

LA 다저스 선수단 입국

30

불가리 스튜디오 포토콜

71

2024 FS/TIGER 한미 연합 통합화력훈련

10

넷플릭스 피지컬:100 시즌 2 제작발표회

8

넷플릭스 닭강정 제작보고회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