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혁, 공효진, 서신애, 신성록 주연의 MBC 드라마 <고맙습니다> ‘O.S.T’가 지난 19일 정식 발매돼 화제가 되고 있다.
총 18곡이 수록된 <고맙습니다> O.S.T 타이틀곡인 ‘고맙습니다’는 정식 발매 전, 이미 온라인 발매를 통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었던 것.
특히 지난 12일 온라인에서 선발매가 되자마자 미니홈피 배경음악‘O.S.T’부분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으며, 벨소리와 컬리링 다운로드 등에서도 상위권에 랭크되며 화제를 모은바 있다.
타이틀곡 ‘고맙습니다’는 달콤하면서도 호소력 짙은 목소리를 가진 신인가수 HUN이 불렀으며,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서정적으로 표현한 곡. 드라마 방영 당시 이 곡에 대한 시청자들의 문의가 폭주하기도 했으며, 발매되기 전 드라마 장면에서 음원만을 추출해 공유하는 상황이 생기기도 했다.
제작을 맡은 sidusHQ 음반 사업부 관계자는 “발매되기 전부터 O.S.T에 대한 문의가 쏟아졌고 온라인 선발매가 되자마자 다운로드 수가 상위권에 올랐다. 이런 큰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O.S.T는 눈을 감고 들으면 드라마를 보는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O.S.T는 타이틀곡 외에 ‘리코더 테마’, ‘아코디언 테마’, ‘푸른도의 아침’ 등 드라마의 감동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연주곡들이 구성되어 있어 듣는 이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드는 것이 특징.
한편, 드라마 <고맙습니다>는 ‘고맙소인’이라는 마니아층을 형성하며 수목드라마 정상에 올랐으며, 기적 같은 따뜻함을 느끼게 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