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회창 "´좌파 정권 종식´이 바로 내 역할"


입력 2006.11.20 18:25 수정        

´정계 복귀설´ 부정적 여론 의식한 듯 "대권보다 더 중요"

"DJ, 국민 안전보다 자기 업적과 위치 지키려는 욕심 뿐"

20일 오후 경남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한국지성인단체총연합회 초청 강연에 참석한 한나라당 이회창 전 총재. 20일 오후 경남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한국지성인단체총연합회 초청 강연에 참석한 한나라당 이회창 전 총재.

‘창(昌)의 움직임이 시작됐다(?).’

한나라당 이회창 전 총재가 최근 정치권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자신의 정계 복귀 및 대선 역할론과 관련, “‘좌파 정권’의 집권을 막는 게 내가 할 일”이라고 밝혔다.

이 전 총재는 20일 오후 경남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열린 한국지성인단체총연합회(수석 공동대표 이우태 경남대 경영대학원장) 초청 특강을 통해 “최근 북핵 사태 등 나라가 처한 모습을 보면서 ‘큰일 났다’고 생각했다”며 이 같이 말했다.

특히 이 전 총재는 “이번에도 좌파 정권이 들어서면 나라가 망할 것 같다”면서 “그것을 막는 게 가장 우선적인 내 역할이다. 지금의 실상을 국민에게 알리고 경각심을 일으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앞서도 이 전 총재는 정계 은퇴 이후 올 들어서만 세 차례의 외부 강연을 통해 “차기 정권은 반드시 비(非)좌파 정권으로 교체돼야 한다” “제3기 좌파 정권의 출현을 막기 위해 반(反)좌파대연합이 필요하다”는 등의 주장을 펴온 바 있다.

그러나 이날 이 전 총재가 ‘좌파 정권의 종식’을 자신의 역할로 언급한 것은 “나라가 위태로울 때 무슨 일이든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하겠다”던 지난달 19일 동국포럼 특강에서의 발언보다는 ´진일보´한 의미로 해석돼 내년 대선을 겨냥한 ‘창(昌)의 움직임’이 본격화되는 게 아니냐는 관측을 낳고 있다.

그러나 당사자인 이 전 총재는 여전히 정계 복귀설에 대해 ‘민감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 전 총재는 이날 강연에서도 정계 복귀에 대한 당 내외의 부정적 여론을 의식한 듯 “‘저 사람이 대권에 나서려고 저러는 것 아니냐’고 비난하는 사람이 벌써 있는 것 같다”면서 “나는 대권보다는 국민의 자유와 그 자유의 정신을 무시하는 좌파 정권이 다시는 집권하지 못하게 하는 게 중하다고 생각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강연에 앞서도 이 전 총재는 자신의 정계 복귀 논란에 대해 “지금은 그런 것을 말할 때가 아니다”고 말을 아꼈다.

다만 그는 지난 대선 당시 ‘병풍(兵風)’ 등 이른바 ‘3대 의혹사건’과 관련, “전형적으로 깜짝쇼가 성공한 예”라면서 “이번에도 그들이 무슨 깜짝쇼를 할 지 추측들이 난무하고 있다. 국민들은 속지 않도록 정신을 바짝 차려야 한다”고 당부했다.

DJ ´무호남 무국가´ 겨냥 "지역감정 자극하면서까지 햇볕정책 옹호" 맹비난

한편 이 전 총재는 이날 강연에서 최근 북한 핵실험 사태 이후 다시금 활발한 행보를 보이며 ‘햇볕정책’의 정당성을 강조하고 있는 김대중 전 대통령을 강도 높게 비판하기도 했다.

이 전 총재는 “김 전 대통령이 북핵 위기의 책임이 미국에 있다고 하는 것은 그야말로 기가 차고 적반하장”이라며 “북핵 위기의 장본인은 핵을 만든 김정일이고, 그런 김정일에게 돈을 갖다 바친 사람이 바로 김 전 대통령”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특히 김 전 대통령이 최근 고향이 목포 방문에서 ‘무호남 무국가(無湖南 無國家, 호남이 없으면 나라가 없다)’라는 이순신 장군의 말을 인용한데 대해서도 “지역감정을 자극하면서까지 햇볕정책 옹호론을 펴고 있다”며 “국민의 안전과 나라의 미래보다는 오직 김정일 독재정권을 살려내고 다시 이 땅에 좌파 정권을 세워 자신의 업적과 위치를 지키겠다는 욕심 뿐”이라고 맹비난했다.

이 전 총재는 노무현 대통령에 대해서도 “이 정권이 하는 것을 보면 싹수가 노랗다. 말로는 북핵을 반대한다지만 오히려 적극적으로 두둔하고 있다”면서 “온 국민이 나서 현 정부의 대북 정책 행보를 막아야 한다”고 비판했다.

더불어 그는 “북한 핵 폐기를 위해서는 우리의 핵 보유 또한 검토돼야 한다”는 입장을 거듭 밝혔으며, ▲금강산 관광 및 개성공단 사업의 즉각적인 포기와 ▲대량살상무기 확산방지구상(PSI)에 대한 참여를 정부 당국에 요구하기도 했다.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