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과 인테리어 핫 코드 ´오리엔탈리즘(orientalism)´

입력 2006.11.09 12:39  수정

패션계 장악했던 동양적이고 신비로운 꽃무늬가 이제는 주거문화에 까지 큰 영향

독특한 나비장으로 멋진 공간을 연출했다. 평범한 집안이 특별해보인다.

화사한 화초장, 강렬한 색상이 조화롭고 아기자기한 터키 장, 우아한 나비장 등 오리엔트 인테리어가 뜨고 있다. 봄, 여름 패션계를 장악했던 동양적이고 신비로운 꽃무늬가 이제는 우리의 주거문화에 까지 커다란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

물론 이조 고(古)가구,유럽풍 엔틱 스타일의 집안가구나 인테리어 소품이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었지만 큼직하고 동양적인 꽃무늬 벽지와 인테리어 소품의 인기는 대중매체인 TV 드라마가 한 몫을 톡톡히 했다.

그것은 종영된 방송드라마 ‘프란체스카’와 ‘궁’으로 독특한 분위기만큼 실내를 가득 매운 동양풍 인테리어가 고급스러움과 신비함을 주었다.

다양한 연출을 시도할 수 있는 오리엔탈 집꾸미기

´궁´과 같은 드라마는 극의 재미만큼이나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은것은 매화가 그려진 벽지, 커다랗고 잔잔한 꽃무늬 소품들, 붉거나 노란 가구들이 왕실의 고급스러움을 한껏 전해주며 강렬한 색깔과 더불어 오리엔트 가구 신드롬을 만들어 내기에 충분했다.

그처럼 인테리어 가구 하나로 인해 밋밋한 집안이 오리엔트의 화려한 궁이 된다는 컨셉트는 비단 인테리어 뿐만아니라 화장품계에도 강타를 하고 있는데 ´왕후의 화장품´ ´단아한 한방 화장품´ 등으로 누구나 특별한 것,특별한 분위기와 특별한 사람이고 싶은 욕구에 충실한 현상이라고 본다.

그러나 무조건 유행이라고 쫒아간다면 센스없는 낭비이다.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들도 오리엔트적인 아름다움을 표현. 패션계를 강타하고 있다.

"인테리어에 활용에 올바른 가구는 적절한 위치에 놓여 가구로서의 기능성과 함께 집안 분위기를 아늑하고 편리하게 꾸미는 데에 한 몫을 한다. 색상과 디자인, 분위기가 잘 어울러 진 가구선택은 집 꾸미기의 필수라고 할 수 있겠다."라는 전문가의말처럼 같은 가구라도 배치에 따라 전혀 새로운 느낌을 줄 수 있으므로 집안을 꾸미는 나 만의 독특한 개성이 있다면 유행하는 가구가 아니더라도 충분히 멋스러운 변신을 꾀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자.

이러한 집꾸미기에 도움이 되기 위해서는 무조건 유행한다고 사들이기 보다는 공간에 어울리는 가구 배치와 기본적인 가구 선택법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자신의 집에 맞는 가구를 고르면서 자신만의 인테리어 하우스를 연출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오리엔트가구와 소품잔치 -세라트- 차숙라 선생의 작품전시 자료사진발췌

오리엔탈 인테리어를 결정할 때는 과감하고 화려한 무늬의 모양이나 컬러 매치에 따라 로맨틱하거나 모던한 느낌을 강조한 디자인 등 종류가 다양하므로 펄감이 있거나 메탈릭한 질감, 과장된 크기의 꽃무늬, 현란한 아시아풍의 패턴을 고르면 실패가 없을것이다.

점점 차가운 날씨와 더불어 무채색의 도시가 되어가는 계절이 되었다.오리엔탈리즘 스타일 [orientalism style]로 신비로운 변신을 원한다면 이국적인 느낌의 과감한 패턴과 강렬한 컬러를 선택해보자. 아마도 중독성강한 그 화려함에 매료당할 것이다.

멋지고 신비로운 동양풍의 인테리어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