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수익형 부동산의 진화”…대우건설, 세운 푸르지오 그래비티 분양


입력 2021.06.08 14:18 수정 2021.06.08 14:19        문지훈 기자 (mtrelsw@dailian.co.kr)

ⓒ사진제공=대우건설 ⓒ사진제공=대우건설

수익형 부동산 시장이 진화하고 있다. 특히 을지로 CBD(중심업무지구), 강남, 잠실 등 서울 주요 도심권에 공급되는 생활숙박시설은 서비스를 호텔급으로 높이고 '집'에 가까운 편안한 설계’로 수요가 몰리고 있다.


또 도심권에는 업무뿐만 아니라 출장, 관광 등 다양한 니즈를 가진 수요가 몰리고 있어 신규 분양되는 상품 역시 설계와 서비스면에서 고급화 경쟁이 뜨거울 예정이다.


생활숙박시설의 가장 큰 장점은 아파트와 다르게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며 대출 규제에서 자유롭다는 점이다. 또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세금부분에서도 종부세 포함 대상이 아닌 것은 물론,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아 양도세, 취득세 중과를 피할 수 있다. 최근 가중되는 부동산 규제에 지친 수요자들에게는 최적의 상품이라는 분석이다.


이에 전국 주요 도심권에서는 고급 생활숙박시설이 분양에 나서고 있다. 이달에는 대표적 중심업무지구인 을지로 일대에서 대우건설의 생활숙박시설 ‘세운 푸르지오 그래비티’가 분양에 나선다. 최근 평균 23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마감된 ‘세운 푸르지오 헤리시티’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세운재정비촉진지구(이하 세운지구) 공급 물량이다.


‘세운 푸르지오 그래비티’의 공급구성은 전용면적 21~50㎡로 3-6구역 396실과 3-7구역 360실의 총 756실 규모이며 두 단지 모두 지하 6층~지상 20층으로 구성된다. 이곳은 메일 하우스, 프레쉬 하우스 등 다양한 하우스 어메니티 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문화생활 시설로는 컨텐츠 스튜디오, 스크린 룸 등을 조성한다. 또 샤워룸, 락커 룸 등 커뮤니티 시설로 호텔 서비스와 같은 고급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전문 업체의 위탁 운영을 도입해 임대인의 번거로움까지 해소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와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가 자리잡은 고덕신도시 중심상권에서는 ‘고덕 센트럴하이브’가 분양 중이다. 지하 4층~지상 21층으로 조성된다. 1층~5층은 상가, 6층~21층은 전용면적 23~46㎡ 총 321실의 생활형숙박시설로 구성된다. 이 곳은 입주민의 체력단련을 위한 피트니스 센터, 회의실 등 커뮤니티 시설을 누려볼 수 있다.


강원도에서는 ‘춘천의 명동’으로 불리는 중심지에 ‘춘천 벨라시티’가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강원도 춘천시 조양동에 총 15층 규모로 전용 16~24㎡ 총 12개 타입 총 176실을 공급한다. 이 중 1~3층, 15층은 근린생활시설로 계획되어 편리한 원스톱 라이프를 선사할 예정이다.

문지훈 기자 (mtrelsw@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문지훈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