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국예술원, 힙합과정 청소년 힙합경연대회 '2021 ROOKIES OF KAC' 개최


입력 2021.05.24 17:00 수정 2021.05.24 14:39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사진제공=한국예술원 ⓒ사진제공=한국예술원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교육부 2년제 예술전문학사,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인 KAC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청소년 힙합경연대회 '2021 ROOKIES OF KAC'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KAC한국예술원 뮤직프로덕션예술계열에서 주최 및 주관하는 '2021 ROOKIES OF KAC' 경연대회는 최고의 힙합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전국 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청소년 힙합경연대회이다.


1차 예선으로 힙합곡 1절(1분이상 3분이하)이 담긴 영상 UCC 심사를 통해 2차 예선 진출자가 가려진다. 8월 21일 한국예술원 본관에서 치러지는 2차 예선에서는 MC메타, ToX, JA, THE Z, DON MARCO 등 국내 유명 힙합 가수 및 프로듀서로 구성된 심사위원 앞에서 라이브 공연을 펼쳐 심사를 받는다.


2차 예선까지 모두 통과한 지원자는 8월 28일 한국예술원 경연장에서 열리는 ‘TOP 10’ 결선 무대를 통해 우승자를 가릴 예정이다. 경연대회 참가 접수는 8월 8일까지이며, 참가신청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이번 경연대회의 대상 수상자는 1명으로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고 금상 1명에게는 50만원, 은상 1명에게는 20만원 그리고 동상 수상자 1명에게는 1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또한 수상자 전원에게 한국예술원 입학 시, 장학금이 지원된다.


한국예술원 힙합과정은 스타 교수진으로 한국힙합 1세대 가리온 멤버 MC메타와 래퍼 나찰, 브랜뉴뮤직 소속 / 힙합그룹 이루펀트 멤버 키비, 아웃사이더·빈지노·버벌진트·스윙스·사이먼 도미닉 등과 함께 협업한 JA 강준모, VMC우탄 - Attitude 작곡, 정규 1집 BlackLine Squad 및 정규 2집 Broken Piano 등 다수의 앨범을 발매한 ToX(톡스) 교수 등 현업 교수진이 구성되어 매년 정기공연과 대형 엔터테인먼트 오디션 지원, 장학혜택 등 래퍼 데뷔를 위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한국예술원 힙합과정 스타 재학생으로 브레이커스 최종우승을 차지한 페노메코 및 ‘쇼미더머니6’ 래퍼 올티, '언프리티랩스타' 캐스퍼‘ 고등래퍼' 딕키즈크루 리더 루다, 덱스, 박휘찬, '고등래퍼2' 신예 래퍼 오담률(김농밀), Mnet ‘고등래퍼3’ 파이널에 진출한 이진우 등 스타 래퍼들이 입학했다.


더불어 한국예술원 힙합과정은 티에스, 로엔, 미스틱 엔터테인먼트 등 대형기획사 오디션 단독 개최뿐만 아니라 프리스타일 랩 배틀 수업 등 실전 같은 수업을 통해서 비트메이킹, 작사, 랩핑, DJ 등 힙합에 대한 종합적인 창작 능력을 갖출 수 있는 커리큘럼을 학생들에게 지원하고 있다. 이에 인디 힙합 및 힙합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지원하고 있으며 2,4년제 교육부 학위가 나온다.


한편,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한국예술원은 현재 2022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성적과 내신성적 반영을 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으며 합격자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입학 및 편입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 또는 진학사에서 지원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현남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