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박범계 '알권리' 강조하더니...피의사실 공표로 수사 옥죄기"


입력 2021.05.19 00:30 수정 2021.05.19 08:59        이충재 기자 (cj5128@empal.com)

국민의힘 법사위원 "'이성윤 공소장' 유출자 색출 중단하라"

국민의힘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김도읍(오른쪽 부터), 조수진, 전주혜 의원이 18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 공소장 유출 관련 성명 발표를 하고 있다.ⓒ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국민의힘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김도읍(오른쪽 부터), 조수진, 전주혜 의원이 18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 공소장 유출 관련 성명 발표를 하고 있다.ⓒ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국민의힘은 18일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 공소장 유출 논란과 관련해 "유출자 색출을 중단하고 이성윤 지검장 직무배제부터 단행하라"고 말했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김도읍, 조수진, 전주혜 의원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이성윤 지검장이 지위와 권한을 남용해 자신의 비위행위를 덮으려는 행위에 대해 법무부장관이 아무런 조처를 하지 않는 것은 명백한 직무유기"라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지난 14일 이성윤 지검장에 대한 공소장 내용이 언론에 보도된 것과 관련해 대검에 진상 조사를 지시해 논란이 되고 있다.


국민의힘 법사위원들은 "이 정권 법무부 장관들의 내로남불은 끝이 없다"면서 "피의사실 공표마저도 ‘내 편’과 ‘네 편’이 있는 것이냐"고 되물었다.


또 "야당 의원 시절 박범계 법무장관은 누구보다 국민의 알 권리를 강조했다"면서 "검찰 수사가 청와대와 정권으로 향하자 이를 피의사실 공표로 옥죄려는 의도가 너무 뻔하다"고 지적했다.

이충재 기자 (cjl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충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