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카카오, 카톡 쇼핑하기 상단에 ‘브랜드데이’ 탭 추가


입력 2021.05.13 08:48 수정 2021.05.13 08:48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브랜드 톡스토어 상품 선보이는 전용 페이지

매일 오후 5시 새로운 브랜드 상품 톡딜 행사

카카오톡 쇼핑하기 탭 내에 신설된 ‘브랜드데이’ 탭 화면.ⓒ카카오커머스 카카오톡 쇼핑하기 탭 내에 신설된 ‘브랜드데이’ 탭 화면.ⓒ카카오커머스

카카오커머스는 자사 쇼핑 플랫폼인 메신저 카카오톡 내 ‘쇼핑하기’ 탭에서 ‘브랜드데이’ 탭을 신설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브랜드데이 탭은 고객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 톡스토어 상품들을 선보이는 페이지다. 쇼핑하기 서비스 내 상단 탭에 배치됐으며 ‘톡딜’, ‘베스트 상품’, ‘기획전’ 등 쇼핑하기가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들과 함께 이용 가능하다.


브랜드데이는 매일 1개의 브랜드를 부각해 추천하는 것이 특징이며 매일 오후 5시마다 2인 이상 공동구매 서비스인 ‘톡딜’과 기획전 형태로 열린다. 브랜드 톡스토어의 인기 랭킹, 업종별 인기 브랜드 톡스토어 바로가기 등의 영역도 함께 제공한다.


카카오톡 스토어에는 국내외 크고 작은 670여개 브랜드사가 참여해 판매하고 있다. 회사는 이를 활용해 고객 인지도가 높은 260여개 브랜드 톡스토어부터 브랜드데이 탭을 통해서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회사측은 “카카오톡 쇼핑하기에 브랜드 상품들을 선보이는 별도의 페이지를 구성한 것은 쇼핑하기 서비스 내 고객들이 관심을 갖고 구매할 만한 브랜드 상품들을 쉽게 찾아보고 쇼핑 혜택을 상시 제공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쇼핑하기 기존 고객들의 재방문율을 높이고 신규 고객들에게는 쇼핑하기 서비스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차별적 경험을 확대해 고객 유입을 늘리겠다는 계획이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