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집합금지 하면 우리가 순진하게 문 닫을 것 같나? 오산"…유흥업소들 "영업제한 풀어달라"


입력 2021.04.17 05:00 수정 2021.04.16 21:31        김하나 기자 (hanakim@dailian.co.kr)

유흥업단체 "14개월간 영업 못해…업종에 맞는 방역수칙 만들어 달라"

16일 오후 서울시청 앞에서 열린 한국유흥음식업중앙회 주최 '형평성에 맞는 방역수칙과 집합금지 해제 촉구' 기자회견에서 참석 유흥업주들이 상복을 입고 있다ⓒ연합뉴스 16일 오후 서울시청 앞에서 열린 한국유흥음식업중앙회 주최 '형평성에 맞는 방역수칙과 집합금지 해제 촉구' 기자회견에서 참석 유흥업주들이 상복을 입고 있다ⓒ연합뉴스

반복된 집합 금지·제한으로 생계의 어려움을 호소한 업주들은 업종에 맞는 방역수칙을 만들고 다시 영업을 할 수 있게 해달라고 정부에 요구했다.


한국유흥음식업중앙회는 16일 서울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유흥주점은 자영업자가 대부분으로 80%가 생계형 업소"라며 "지난해 3월 방역이 강화된 이래 현재까지 14개월 동안 집합금지·제한으로 영업을 하지 못했다"고 토로했다.


이들은 "지금까지 유흥업소 확진은 정부가 밤 10시까지 영업을 허용했음에도 몰래 불법 영업을 하던 업소에서 대부분 발생했다"며 "이런 상황에서 3주 집합금지 조치를 하면 방역수칙을 지키며 밤 10시 이전에 영업을 마감하던 업주들만 처벌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업종에 맞는 방역수칙을 만들고 불법 영업을 하는 업소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는 대신 하루빨리 영업을 할 수 있게 해달라"고 촉구했다. 이어 "방역지침을 지키는 업소 종사자에게 생활안정자금 지원이나 대출 허용 등 '빠져나갈 구멍'을 만들어달라"고 말했다.


정부가 코로나19 확산세를 막기 위해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유지하면서 수도권·부산 등 일부 지역 유흥시설의 운영을 12일부터 금지했다. 해당 지역에서는 클럽, 나이트 등 유흥주점과 단란주점, 헌팅포차, 감성주점, 홀덤펍 등 유흥시설의 집합 금지가 실시된다.

김하나 기자 (hanaki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