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국민의당, 김종인 향해 "범죄자가 건방져" 발언 논란…국민의힘 "사과하라"


입력 2021.04.12 14:13 수정 2021.04.12 14:14        최현욱 기자 (hnk0720@naver.com)

구혁모 최고위원, 김종인 安 비판 응수하며 '범죄자' 표현 사용

"김종인은 범죄자 신분…쌓았던 공이 그렇게 크지 않은 것 같아

이제 정치에 미련 없이 물러나 남은 시간 무탈하게 마무리하라"

이준석 "이 발언에 대해 사과하지 않으면 더 크게 문제 삼을 것"

구혁모 국민의당 최고위원(자료사진) ⓒ뉴시스 구혁모 국민의당 최고위원(자료사진) ⓒ뉴시스

구혁모 국민의당 최고위원이 12일 안철수 당대표를 향해 "건방지다"며 비판의 목소리를 낸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을 향해 "범죄자 신분의 건방진 행동"이라는 원색적 비난으로 맞받아쳐 논란이 예상된다. 국민의힘 측은 구혁모 최고위원의 즉각적인 사과를 요구했다.


구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의힘에 이해찬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비슷한 길을 걷고 계신 한 분의 노객 정치인이 계신다"며 "본인이 어떤 분을 만나보면 그 사람이 대통령이 될 수 있는지 없는지 바로 평가를 할 수가 있는데, 4차 산업 혁명 시대와는 동떨어지게 고대 역사의 점성가처럼 별의 정치를 하고 계신다"고 언급했다.


김종인 전 위원장이 전날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안철수 대표 같은 사람이 대통령이 되면 나라가 엉망이 된다"고 평가절하한 것을 겨냥해 비판한 것으로 해석됐다.


김 전 위원장은 해당 인터뷰에서 지난 4·7 재보궐선거에서의 승리를 '야권의 승리'라 표현한 안 대표에게 "어떻게 건방지게 그런 소리를 하느냐"며 "야권의 승리가 아닌 국민의힘이 승리한 것"이라고 일축하기도 했다.


구혁모 최고위원은 "대한민국 대통령은 나 김종인이 간택해야 한다는 희한한 생각을 하고 있는 것 같다"며 "각종 언론과 미디어에서 본인에 대한 비판적인 목소리를 듣고는 계신 건지 궁금하다"고 말했다.


그는 김 위원장이 국민의당을 "비례대표 3석 뿐인 정당"이라 평가한 것에 대해서도 "야권은 오로지 국민의힘만 있다는 오만불손함과, 정당을 단순히 국회의원 수로만 평가하고 이를 폄훼하는 행태는 구태 정치인의 표본이며 국민에게 매우 건방진 행동"이라며 "국민의당을 비롯한 야권 승리를 위해 지지해 주신 국민께 당장 사죄하시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구 최고위원은 "김 전 위원장은 사실 애초에 국회의원 시절 뇌물수수로 징역형을 받아 의원직이 박탈된 범죄자 신분이었으니 쌓았던 공도 그렇게 크진 않은 것 같다"며 "이런 행보가 일각에서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을 거울삼아 권력에 욕심을 부리며 본인이 차기 대선에 출마하려는 것 아니냐는 언감생심 풍문이 돌고 있다. 이러다가 나라가 더 망하지는 않을지 걱정"이라고 비판했다.


구 최고위원은 "김 전 위원장은 야권 승리에 걸림돌이 되고 있다"며 "제발 이제는 정치에 미련 없이 깨끗하게 물러나 남은 시간 무탈하게 마무리하시길 바란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김 전 위원장의 안 대표를 향한 비판 발언에 당 최고위원이 응수한 모양새지만, 국회에서 열린 공식 회의 자리에서 강도 높은 원색적 표현을 쓰며 비판한 탓에 당분간 논란이 벌어질 전망이다.


이준석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구 최고위원의 발언이 알려진 직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제 통합하겠다는 당의 비상대책위원장이 물러나자마자 '범죄자'까지 나온다"며 "그것도 국민의당의 최고위원회의에서 나온 발언이라고 한다. 이 발언에 대해 사과하지 않으면 공개적으로 더 크게 문제 삼을 것"이라고 비난했다.

최현욱 기자 (iiiai072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최현욱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2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월호 2021.04.12  03:41
    구혁모 이놈 정신나가도 한참 나간 놈이구나. 하룻강아지 범무서운 줄 모른다더니 이런 황당한 자를 봤나? 지까짓게 뭘안다고 아가리를 시궁창처럼 놀리나.
    1
    0
  • 딴무지 2021.04.12  04:15
    ㅎㅎㅎ 하는짓거리가 문재인이랑 머가 틀리나??????  말은 겸손이고,,,,지 행동은 건방이로구만~~~~~
    0
    0
2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