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KB국민 '펭수카드' 1년간 46만장 팔렸다…1주년 기념 이벤트


입력 2021.03.03 11:01 수정 2021.03.03 12:41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고객 대상 한정판 퍼즐, 골드카드 등 경품 증정…캐시백 혜택

'직통령' 명칭에 걸맞게 2030세대 호응…여성고객 비중 높아

펭수 노리체크카드 ⓒKB국민카드 펭수 노리체크카드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40만장 이상 판매된 '펭수 노리체크카드' 출시 1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KB국민카드의 ‘펭수 체크카드'는 전 국민 사랑을 받는 대세 캐릭터 ‘펭수’를 업계 최초로 카드 디자인에 담은 상품이다. 이 카드는 작년 2월 17일 출시 이후 1년 만에 발급매수 46만 장을 돌파했다.


KB국민카드는 우선 오는 8일부터 31일까지 행사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100명을 추첨해 한정판 펭수퍼즐을 제공할 예정이다. 당첨고객 중 펭수 퍼즐을 완성해 본인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등재한 고객 중 10명에게는 금 7.5그램(2돈) 상당의 펭수 골드 카드도 제공한다.


또 행사기간 중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파스쿠찌에서 ‘해피오더’앱에 등록된 ‘펭수’ 체크카드로 건당 1만2000원 이상 픽업 주문 시 5000원을 캐시백해준다. 캐시백 혜택은 행사기간 중 브랜드별 1회,고객별 4회까지 제공된다.


한편 KB국민카드가 지난 1년 간 '펭수 카드' 발급실적을 분석한 결과 카드를 발급받은 고객 2명 중 1명은 2030세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20대 발급 비중이 37.5%로 가장 높았고, 30대(29.6%)가 그 뒤를 이었다. 이어 40대(15.1%), 10대(8.3%)순으로 나타났다. 성별로는 여성(69.3%)이 남성(30.7%)보다 2배 이상 많았다.


발급채널 역시 언택트 문화 확산에 따라 인터넷과 모바일 등 온라인채널 비중(66.9%)이 영업점 등 오프라인 채널(33.1%)대비 높았다.


KB국민카드는 ‘펭수’ 체크카드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과 성원에 부응하기 위해 당초 올해 2월16일까지 한정 판매 예정이었던 이 상품의 판매기간을 내년 2월16일까지로 1년 연장하기로 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펭수카드의 높은 인기에 힘입어 발급기한을 1년 더 연장하기로 했다"며 "발급 희망 고객은 펭카와 펭모티콘, 펭요미 등 3개 디자인 중 희망하는 카드 디자인을 선택해 홈페이지와 앱, 은행 영업점 등에서 신청하면 된다"고 말했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배근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