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주간 대중문화 이슈] '빅죠 사망'·'BJ땡초 장애여성 벗방 논란'·'황하나 마약혐의 구속'


입력 2021.01.09 13:13 수정 2021.01.09 13:17        류지윤 기자 (yoozi44@dailian.co.kr)

빅죠, 건강악화 소식 이후 사망

황하나, 집행유예 기간 마약 혐의로 구속

이영애 서울아산병원에 1억원 기부

<편집자 주> 한 주간 대중문화계에 일어난 주요 이슈를 정리해드립니다.


ⓒKBS ⓒKBS

"조재현에 만 17세 때 성폭행 피해" 주장 여성, 3억원 손배소 패소


배우 조재현으로부터 미성년 당시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30대 여성이 억대의 손해배송 소송을 제기했지만 1심에서 패소했습니다.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17부(이상주 부장판사)는 8일 A씨가 조재현을 상대로 제기한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원고 패소로 판결했습니다.


2018년 7월 A씨는 자신이 만 17세였던 2004년에 조재현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며 3억 원의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같은 해 9월 강제조정 결정을 내렸으나 A씨 측이 이를 받아들이지 않고 이의신청을 해 정식 재판이 열렸습니다.


조재현은 지난 2018년 2월 미투(#MeToo·나도 당했다) 운동이 불거졌을 당시 여러 여성들로부터 성폭력 가해자로 지목된 뒤 모든 연예 활동을 중단했습니다.


ⓒKBS ⓒKBS

'MC 서바이벌' 우승자 경동호 사망…장기 기증으로 새 생명 선물


지난 7일 2004년 KBS MC 서바이벌 우승자 출신 방송인 경동호가 사망했습니다. 뇌사 판정을 받은 그는 장기 기증을 통해 새로운 생명을 선물하고 떠났습니다.


가수 모세는 인스타그램에 "경동호 군이 오늘 뇌사 판정을 받았다"며 "너무나 점잖고 착하고 속이 깊었던 동호는 마지막 가는 길까지 장기기증이라는 멋진 일을 하고 있다며 "고마웠다. 잘 가라. 못다 한 꿈 하늘나라에서 꼭 이루길"이라고 고인의 명복을 빌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BJ땡초, 지적장애 여성 벗방 논란에 경찰체포→아프리카TV 영구정지


지적장애 여성의 옷을 벗기는 일명 '벗방'을 진행한 BJ땡초가 경찰에 체포됐으며, 아프리카TV에서 미풍양속 위배를 이유로 영구정지 조치를 당했습니다.


앞서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BJ땡초 지적장애 3급 데리고 벗방'이라는 제목이 글이 게재되며 논란이 일었습니다. 글에 따르면 BJ땡초는 지적장애를 가진 B씨를 온라인 방송에서 이용해 얻은 수익을 나눠주지 않는 등 각종 만행을 저질렀습니다. 특히 BJ땡초는 B씨를 로즈TV로 데려가 옷을 벗은 채 방송하는 벗방을 진행하게도 해 대중의 공분을 샀습니다.


BJ땡초는 B씨와 연인사이라고 밝히며 "합의 하에 방송 촬영을 했다고 해명습니다. 하지만 경기남부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내사에 착수한 뒤 땡초의 신원과 소재를 확인해 체포했습니다.


ⓒ

빅죠 체내 염증 제거 수술 중 사망


홀라당의 빅죠가 지난 6일 오후 6시 20분쯤 경기도 김포의 한 병원에서 체내 염증 제거 수술을 진행했으나 상태가 악화돼 사망했습니다.


빅죠는 2008년 홀라당으로 데뷔했을 당시, 186cm의 키에 체중이 250kg이 넘는 거구로 화제를 모았습니다. 그는 트레이너 숀리와 방송에 출연해 150kg을 감량하며 다이어트에 성공했지만 요요현상으로 320kg까지 불어나며 건강이 악화됐습니다. 최근에는 심부전증, 당뇨 등을 앓고 있었다고 알려졌습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집유 기간에 또 마약' 황하나, 구속 수사


서울서부지법 권경선 영장전담판사는 7일 마악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를 받는 황하나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서 "도망과 증거인멸의 염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앞서 황하나는 2015년 5∼9월 서울 자택 등지에서 필로폰을 투약한 혐의 등으로 기소돼 2019년 11월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습니다. 이후 2019년 4월 구속됐다가 1심에서 집행유예 선고되면서 석방됐습니다. 그러나 집행유예 기간이던 지난해 8월부터 지인들과 수차례 마약을 투약한 혐의로 체포됐습니다.


ⓒ워너브러더스 ⓒ워너브러더스


이영애, 소아환자·코로나19 의료진 위해 1억 기부


배우 이영애가 소아환자의 치료비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사투하는 의료진을 위해 후원금 1억 원을 서울아산병원에 전달했습니다.


이영애는 2006년 서울아산병원에 형편이 어려운 중증환자들을 위해 1억 원을 기부한 것을 시작으로 2017년 강원도 지역 환자들을 위한 1억 원 등 아산사회복지재단 산하 병원들에 총 3억 5천만 원을 후원했습니다. 지금까지 이영애의 후원금은 난치성 뇌전증, 심장질환, 선천성 담관폐쇄 등의 중증환자 및 다문화 가족 환자 총 37명에게 전해졌습니다.

류지윤 기자 (yoozi44@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