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유저 약속 이행률 90% 넘겨”


입력 2020.12.21 14:09 수정 2020.12.21 14:09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로아온 페스티벌’ 성황리 종료

내년 업데이트 로드맵 공개

스마일게이트RPG가 지난 19일 '로아온 페스티벌'을 성료했다. ⓒ 스마일게이트RPG 스마일게이트RPG가 지난 19일 '로아온 페스티벌'을 성료했다. ⓒ 스마일게이트RPG

스마일게이트RPG는 MMORPG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2021년의 새로운 청사진을 제시하는 온라인 이용자 축제 ‘로아온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페스티벌은 비대면 시대를 맞아 화상 연결을 통해 100명의 이용자가 참여하는 온택트 방식으로 지난 19일 진행됐다. 페스티벌의 모든 내용은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 공식 트위치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방송되어 로스트아크의 팬이라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페스티벌의 구성도 유저들이 가장 기다리던 게임의 개선사항들과 향후 업데이트 플랜을 설명하고 Q&A를 통해 실질적인 궁금증을 해결하는데 초점을 맞추어 알차게 꾸며졌다. 로스트아크의 개발을 총괄하는 금강선 디렉터는 대부분의 코너를 직접 진행하며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였다.


로스트아크의 향후 청사진을 확인할 수 있었던 ‘2021 업데이트 로드맵’ 발표는 먼저 2020년 한해를 돌아보는 리뷰를 진행하고 2021년 선보일 새로운 콘텐츠들을 공개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로스트아크는 올해 1월 1주년 감사제에서 이용자들에게 약속했던 36개의 업데이트 항목 중 31개를 실제로 선보였다. 이중 당시 장기 업데이트 항목으로 발표한 2개 항목과 코로나 여파로 시행하지 못한 오프라인 정모 지원을 제외하면 사실상 이행률이 90%를 뛰어넘어 이용자들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킨다는 것을 증명해 냈다. 지난 8월 시즌2 업데이트 이후 일일 접속자 수는 122% 증가했으며 신규 접속자 수는 542%, 복귀 이용자 수도 213%가 증가했다.


내년 업데이트 로드맵의 구체적인 정보와 업데이트 일정도 공개됐다. 로스트아크는 2021년 상반기 지금까지 진행된 로스트아크 스토리의 하이라이트 전투가 펼쳐질 신규 대륙 ‘베른 남부’를 시작으로 모든 레이드 제작 노하우를 집대성한 ‘군단장 레이드’, 각 직업군에 다른 성별의 클래스를 추가하는 ‘젠더락’ 클래스를 선보인다. 또한 신규 레이드 보스 ‘하누마탄’과 아바타 제작 및 염색 시스템도 상반기내 추가될 예정이다.


상반기 이후에는 ▲ 로스트아크 최초로 대륙 전체가 PVP전장이 될 신규 대륙 ‘로웬’, ▲ 마법사 직업군의 4번째 신규 클래스, ▲ 금강선 디렉터가 7년전 구상했던 신규 던전 ‘엘가시아’, ▲ 3개의 클래스로 구성된 새로운 직업군 ‘스페셜리스트’, ▲ 각 클래스에 새로운 스킬과 강화 효과를 더해 줄 ‘3차 각성’이 공개 됐다. 이 외 테스트 서버를 운영해 대규모 업데이트 전 충분한 유저들의 피드백을 받고 패치 노트에 개발자 코멘터리를 더욱 추가하는 등 이용자 소통 강화에도 힘을 쏟는다는 계획이다.


금강선 디렉터는 로드맵 발표 말미에서, 개발부터 지금까지 9년이라는 시간을 소회하며 “로스트아크를 여러분들께 선보이기 전 7년 동안은 저희가 만들었지만, 2년전 서비스를 시작한 후에는 유저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온 게임”이라며 “로스트아크 개발진은 앞으로도 가지고 있는 모든 열정과 창의력을 투입해 게임다운 게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이번 간담회를 기념해 ▲업그레이드 된 2주년 비누방울 탈 것, ▲ 2주년 기념 아바타, ▲ 전설 카드 선택권, ▲ 디렉터의 편지 아이템 등을 모든 유저들에게 선물로 지급했다. 디렉터의 편지 아이템은 게임 속에서 특별한 방법을 통해 색다른 보상을 획득할 수 있어 많은 이용자들의 호응을 받았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여느 때보다 다사다난한 한해를 보내고 있는 로스트아크 팬 여러분들이 잠시나마 힐링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 길 진심으로 바란다. 2021년에도 여러분들 곁에는 항상 로스트아크가 함께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자세한 정보는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