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현대제철-가스기술공사, 플랜트 기술협력 ‘맞손’


입력 2020.12.09 12:30 수정 2020.12.09 12:31        이배운 기자 (lbw@dailian.co.kr)

국내외 플랜트 사업 수주 경쟁력 강화 위한 공동 기술대응

9일 당진제철소 연구소에서 ‘플랜트 기술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 체결식이 진행된 가운데, 조용돈 한국가스기술공사 기술사업단장(사진 왼쪽)과 이재환 현대제철 영업본부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현대제철 9일 당진제철소 연구소에서 ‘플랜트 기술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 체결식이 진행된 가운데, 조용돈 한국가스기술공사 기술사업단장(사진 왼쪽)과 이재환 현대제철 영업본부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현대제철


현대제철과 한국가스기술공사가 플랜트 산업 활성화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해 손을 맞잡는다.


현대제철은 9일 당진제철소 연구소에서 한국가스기술공사와 ‘플랜트 기술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현대제철과 한국가스기술공사가 향후 3년간 국내외 플랜트 사업 수주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공동으로 기술 대응을 추진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현대제철은 이번 MOU를 통해 신규 개발 강종인 9% 니켈 후판, 극저온 철근 등을 비롯한 액화천연가스(LNG) 플랜트 분야 강재 판매 확대를 기대할 수 있게 됐으며, 한국가스기술공사는 해외 PCM 사업 확장에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제철이 개발한 9% 니켈 후판은 극저온에서도 충격에 의한 깨짐 방지 능력이 뛰어나고 용접성능이 우수해 LNG 탱크 등에 사용되는 초고성능 강재다.


극저온 철근은 망간, 니켈, 알루미늄 등의 원소를 첨가하고 열가공처리 공법으로 제조해 영하 170℃의 극저온에서도 충격에 깨지는 것을 방지하는 특성을 가지는 제품이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한국가스기술공사와의 MOU를 통해 플랜트 강재의 가격경쟁력 향상과 고성능 신규 개발 강종 적용 확대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배운 기자 (lbw@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배운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