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국민의힘 법사위 "민주당, 윤석열 직무정지 하루 전에 알았다"


입력 2020.11.25 20:37 수정 2020.11.25 21:02        이슬기 기자 (seulkee@dailian.co.kr)

"윤석열 찍어내기와 공수처장 추천 과정 맞물려 돌아가"

법제사법위원회 국민의힘 간사인 김도읍 의원이 25일 법사위 전체회의 산회 후 법사위회의실 앞에서 전체회의 개회 요구서에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의 출석이 포함됐다는 것을 설명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법제사법위원회 국민의힘 간사인 김도읍 의원이 25일 법사위 전체회의 산회 후 법사위회의실 앞에서 전체회의 개회 요구서에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의 출석이 포함됐다는 것을 설명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의원들은 25일 "민주당 주요 인사가 윤석열 검찰총장의 직무정지에 대해 하루 전에 알았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법사위 야당 간사인 김도읍 국민의힘 의원은 이날 대검찰청을 방문한 뒤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청와대는 직무정지 발표 15분 전에 보고받고 대통령은 아무 말이 없었다고 한다"며 "그런 과정에서 민주당은 국회에서 수처장을 자기들 입맛에 맞도록 추천하기 위해서 법 개정 작업부터 다양한 액션을 취해왔다"고 지적했다.


이어 "윤 총장 찍어내기와 공수처장 추천 과정에 대한 법 개정이 맞물려 돌아간다는 것을 예의주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민주당이 하루 전에 알았다면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직무정지 발표가 어떤 의도로 그 시점에 발표된 것 같으냐'는 질문에 "그것은 민주당에 확인하라"고 답했다.


국민의힘은 법사위는 내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총장에 대한 법사위 긴급현안질의를 재추진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김 의원은 "오늘 오전 11시에 법사위 전체 회의 개회 요구서를 제출했다"고 말했다.


그는 "윤 총장이 언론을 통해 국회에서 부르면 언제든 가겠다고 했다. 관련 내용에 대해서 자진 출석해서 발언하겠다고 하면 현행법으로 막을 방법이 없다"며 "윤 총장의 출석 요구도 법사위원장에게 제출했다"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또 추미애 장관 역시 법사위 전체 회의에 참석해야 한다고 했다. 법무부 장관을 상대로 한 긴급현안질의인 만큼 법사위 전체 회의 개회가 통보되면 법무부 장관은 당연히 출석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슬기 기자 (seulk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슬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