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내가 호구였다니' 호구성향 테스트 속 당신은 어떤 유형일까?


입력 2020.11.24 16:49 수정 2020.11.24 16:55        이지희 기자 (ljh4749@dailian.co.kr)

ⓒ국민약속 호구성향테스트 캡처 ⓒ국민약속 호구성향테스트 캡처

자신이 호구인지 아닌지 가늠할 수 있는 '호구 성향 테스트'가 화제다.


24일 전자문서서명 서비스 '국민약속'이 론칭한 첫 번째 프로젝트인 '호구성향 테스트'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오르며 인기를 끌고 있다. 호구는 어수룩해 이용하기 좋은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호구성향 테스트는 자신에게 숨겨진 호구 성향을 알아낼 수 있는 심리 검사로 주어진 문항 18가지에 답하면 결과가 나온다.


문항은 '곤란한 부탁을 단호하게 거절하지 못한다' '나와 다른 의견이 있어도 바로 반박하지 않는다' 등이 있다.


이 테스트가 내놓은 호구 유형은 총 8가지다. '티없이 맑은 A++ 흑우', '인생 마이웨이 흑마법사', '의심 많은 흑미어캣', '공과 사 확실한 흑곰', '눈치만렙 흑두루미', '귀가 얇아 슬픈 흑사슴', '차가운 도시의 흑염소', '밖에서 코 베이는 흑표범'이다.


호구성향 테스트를 직접 해본 누리꾼들은 "나는 호구였구나" "생각보다 난 호구가 아니네" "심리테스트 재밌네요" "내가 눈치만렙이라고?" "역시 이럴줄 알았다" "해보길 잘했네"등 검사 결과에 따른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이날 4시 30분 기준 호구성향 테스트 사이트는 접속자들이 몰려 장애를 겪고 있다.

이지희 기자 (ljh4749@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