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셀프 인테리어 대세, 필수 참고해야 할 인테리어 사이트 베스트 3.


입력 2020.11.04 16:14 수정 2020.11.04 16:14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사진제공 : 문고리닷컴 ⓒ사진제공 : 문고리닷컴

코로나 19사태로 인테리어시장은 유래없는 활황기를 맞이하고 있다.그중에서도 특히 3040세대를 중심으로 '셀프 인테리어'관심의 증가로 각종 인테리어 관련 사이트들이 호황을 맞이 하고있다. 코로나19 사태로 당장 내일의 불안감 때문에 큰공사는 꺼리는 대신 셀프 인테리어에 대한 투자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컨설팅, 구입, 설치까지 다양한 인테리어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 베스트 세 곳을 소개한다.


오늘의집 버킷플레이스(대표 이승재)가 운영하는 인테리어 플랫폼 '오늘의집'은 검증된 인테리어 전문가를 온라인에서 쉽고 빠르게 매칭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각종 인테리어 상품들은 판매하고 있는 대표적인 인테리어 플랫폼이다. 지난 10월12일 인테리어 중개서비스 누적 거래액 5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힌 바 있다. 거기에 인테리어앱 1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플랫폼이다. 다른 사람의 인테리어를 참고하고 활용된 아이템을 곧바로 구매도 가능하다. 콘텐츠와 쇼핑기능을 잘 연결해 이용자에게 편리함을 제공하는게 오늘의집의 장점이다. 오늘의집의 서비스 가입자 수는 750만명이사이며 '온라인 집들이' 콘텐츠부터 '스토어', '전문가 시공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히트조명 인테리어 설계에서 노출형 홈조명기구가 사라지는 추세로 이어져, 인테리어시장에 비해 국내 조명업계는 어려운 시기를 지내고있다. 하지만 그 와중에서도 초고속 성장하고 있는 조명업체인 히트조명이 주목 받고있다. B2C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되면서 셀프인테리어를 통해 나만의 개성을 강조하는 소비자들이 빠르게 늘고있다. 히트조명에서는 이러한 소비자들을 위해 100%무료 카카오톡 컨설팅 서비스를 진행하고있으며, 국내최초 실시간 조명배치 시뮬레이션 '스마트 프리뷰' 서비스가 각광을 받고있다. 조명을 설치하고 싶은 공간에 내가 고른 조명을 실시간으로 합성해 볼 수 있는 서비스로써,휴대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실시간으로 히트조명의 조명을 나의 공간에 가상 설치해 볼 수 있다.


문고리닷컴 셀프 인테리어 전문쇼핑몰 문고리닷컴은 2002년에 설립된대표적인 인테리어 쇼핑몰며, 2015년도에는 업계최초 오프라인매장을 오픈하였다. 인테리어에 관련된 상품은 전부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많은 상품들을 취급하고있는 쇼핑몰이며,서울,경기도권 여러곳에 오프라인 브랜드 "셀프인테리어샵"을 운영하고 있다.


대다수의 라이프스타일샵이 집을 꾸밀 수 있는 완제품 위주인 것과 달리, 문고리닷컴은 DIY로 집을 꾸미고, 리모델링할수 있는 재료를 취급한다는 점에서 조금 다르다. 현재 대세인 셀프인테리어 시장에 맞게 셀프 인테리어 공구재료의 전문성으로 차별화되어 운용하고 있다.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현남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