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신협, 청년 소상공인 대상 창업지원 '사업설명회' 개최


입력 2020.10.23 15:26 수정 2020.10.23 15:27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청년 소상공인창업지원 사업설명회 통해 청년 지원책 마련

예비 창업자 대상 자금관리교육·저금리대출상품 제공 예정

10월 22일 신협중앙회관에서 진행된 ‘신협 청년 소상공인 창업지원사업 설명회’에서 참석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신협 10월 22일 신협중앙회관에서 진행된 ‘신협 청년 소상공인 창업지원사업 설명회’에서 참석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신협

신협중앙회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신협 청년 소상공인창업지원 사업설명회’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22일 개최된 ‘청년 소상공인창업지원 사업설명회’는 신규 청년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신협의 역할과 공단의 청년 소상공인 창업지원 실습 교육 과정을 소개하고 담당자간 의견을 교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신협은 이번 논의결과를 바탕으로 청년 예비 창업자들의 상품을 신협 온·오프라인 창구를 통해 신협조합원 및 지역사회에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청년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자금관리요령을 교육하고 금융상담과 저금리대출상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신협은 우리 사회의 미래를 이끌고 갈 예비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9월 25일 공단과 ‘소상공인·소상공인협동조합 창업·경영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청년 사업가를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기획하고 진행 중에 있다. 한편 신협은 자체적으로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소상공인 어부바플랜’을 진행하고 있다.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신협이 60년 동안 서민의 따뜻한 동반자로 함께했듯이,앞으로도 청년 소상공인을 비롯한 서민 및 지역사회를 다양한 방식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배근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