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주택수 포함되지 않는 칸타빌레 8차, 풍부한 임대·배후수요까지 갖춰 ‘눈길’


입력 2020.10.21 14:53 수정 2020.10.21 14:53        문지훈 기자 (mtrelsw@dailian.co.kr)

ⓒ사진제공=칸타빌레 ⓒ사진제공=칸타빌레

지난 7·10 부동산대책 영향으로 조정대상지역 내 2주택자는 8%, 3주택자 이상과 법인은 12%까지 취득세율이 인상되면서 다주택자들의 세금 부담이 크게 늘었다. 그러나 오피스텔은 취득 시점에 주거용과 상업용을 구분 짓지 않기 때문에 기존 취득세 4.6%가 유지돼 아파트 보다 낮은 취득세율이 적용됐다.


더욱이 오피스텔 임대사업자는 취득세 및 재산세 등 세금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 주택담보대출이 최대 70%까지 가능하다는 점, 대출·청약·전매제한 등 각종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는 점 등으로 인해 최근 서울에 위치한 주거용 오피스텔을 찾는 예비 투자자들의 발길이 바빠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칸타빌레8차는 ‘시가표준액 1억원 미만’ 조건을 달성해 주택수에 미포함 되는 곳으로, 풍부한 임대수요 및 배후수요까지 갖춰 직장인, 1인가구, 신혼부부 등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수요자들이 눈여겨보고 있는 오피스텔이다.


서울특별시 구로구 오류동 48-2 외 1필지 상에 지하 1층~지상 19층 총 360실로 들어서고 있는 칸타빌레8차는 계약금 500만원, 중도금 전액 무이자 등 파격적인 분양 조건을 제시하고 있어 금전적 부담이 덜하다.


또한 지하철 오류동역이 도보 1분 거리에 있는 초역세권으로, 1·7호선 환승역인 온수역과 가까워 강남권, 인천권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오피스텔 앞 버스정류장을 이용하면 구로·가산디지털단지까지 약 15분, 여의도 업무지구까지 25분 소요되며, 경인로, 남부순환로, 서부간선도로 등과 교차하는 지역에 위치해 있어 자동차를 통해 서울을 포함한 인천, 경기권으로도 빠르게 움직일 수도 있다.


아울러 층고가 4.2m로 약 1.5배 넓은 생활 공간을 확보해 작은 평수에도 답답하지 않다. 특히 에어컨, 수납장, 식탁, 세탁기, 냉장고 등 가전 및 가구를 모두 제공하는 ‘FULL 퍼니시드 시스템’이 들어서 있어 따로 가구를 구입하지 않아도 만족스러운 생활이 가능하다.


칸타빌레8차 관계자는 “지방세법 시행령 제28조에 따르면 시가표준액 1억원 미만 오피스텔은 주택 수에서 제외되어 1가구 다주택자에게 부과되는 세금 부담이 적은 편이다. 칸타빌레8차는 해당 조건을 만족하는 오피스텔로, 서울 지역 특성상 교통권, 생활권, 임대 수요 등이 풍부해 눈여겨보는 이들이 많아 분양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칸타빌레8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분양홍보관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코로나 상황을 감안해 전화 상담도 가능하며, 모델하우스 홈페이지를 통해 VR 영상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문지훈 기자 (mtrelsw@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문지훈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