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KB금융, 서울산업진흥원과 글로벌 스타트업 육성 '맞손'


입력 2020.10.21 09:18 수정 2020.10.21 09:18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정재욱(왼쪽) 서울산업진흥원 인베스트서울센터 센터장과 고창영 KB금융그룹 KB이노베이션허브 센터장이 19일 KB이노베이션허브센터에서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및 투자유치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B금융그룹 정재욱(왼쪽) 서울산업진흥원 인베스트서울센터 센터장과 고창영 KB금융그룹 KB이노베이션허브 센터장이 19일 KB이노베이션허브센터에서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및 투자유치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은 지난 19일 서울시 산하 중소기업 지원 기관인 서울산업진흥원과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및 투자유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KB금융의 핀테크랩인 KB이노베이션허브와 서울산업진흥원 산하의 스타트업 투자유치 지원기관인 인베스트서울센터는 핀테크·ICT 분야 유망 스타트업들에 대해 KOTRA 등 유관기관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 IR 및 박람회 참여를 지원하는 등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과 투자유치를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한 상호 간 협력의 첫 번째로,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유망 스타트업 10개사가 참가하는 글로벌 챌린저스 경진대회를 오는 22일 개최한다. 참여 스타트업 모두에게는 KB금융과의 협업 기회를 연계해주고 양 기관의 다양한 해외 투자 유치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등 지속적인 스케일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심사 결과 우수기업으로 뽑힌 3개사에게는 총 2000만원의 사업화 지원금을 제공한다.


KB금융 관계자는 "KB금융의 사업화 지원 노하우와 서울산업진흥원의 풍부한 글로벌 네트워크가 결합해 해외 사업 진출과 투자 유치를 희망하는 기업들에게 도약의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그룹 미션처럼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