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중국 대형 물류기업 "BTS 제품 운송 중단"…논란 속 반응 '첨예'


입력 2020.10.19 19:06 수정 2020.10.19 21:18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윈다, 웨이보로 "BTS 관련 택배 잠시 중단…모두 다 아는 이유 때문"

논란 일자 관련 글 삭제…중국 아미 '불매운동' vs "애국주의 행동"

방탄소년단(BTS)이7일 미국 비영리재단인 코리아소사이어티가 온라인으로 진행한 밴플리트상 시상식에서 수상 소감을 전하고 있다.(자료사진) ⓒ코리아소사이어티 방탄소년단(BTS)이7일 미국 비영리재단인 코리아소사이어티가 온라인으로 진행한 밴플리트상 시상식에서 수상 소감을 전하고 있다.(자료사진) ⓒ코리아소사이어티

중국 물류 5위 기업 윈다(韻達)가 방탄소년단(BTS) 관련 제품의 운송을 중단하겠다고 밝혀 논란이 일고 있다. BTS가 한미 관계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밴 플리트상'을 수상 후 한국전쟁 70주년을 언급해 일부 중국인들이 불만을 제기한 데 따른 것이다.


19일 연합뉴스는 현지 IT전문매체 신랑커지(新浪科技)를 인용해 윈다가 웨이보 한국지사 계정을 통해 "BTS택배 관련 문의가 많이 오고 있다"면서 "현재 BTS관련 택배는 잠시 배송을 중단했다"고 공지했다고 보도했다.


윈다는 배송중단 사유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언급 없이 "원인은 우리가 모두 아는 것이다"라고만 설명하고 있어 최근 BTS의 밴 플리트 상 수상소감과 관련된 것으로 추정된다.


현재 해당 글은 삭제된 상태다. 윈다코리아 계정의 게시물에는 자오리젠 중국 외교부 대변인이 이번 사건과 관련해 논평한 동영상만 추가로 올라와 있다.


윈다의 이번 발표를 놓고 여론은 엇갈리고 있다. 해외 직구로 BTS 관련 제품을 구매해오던 중국 내 아미(BTS팬클럽)들은 강력히 반발하며 불매운동을 선언했다. 반면 애국주의적 행동이라고 치켜세우며 “앞으로 윈다만 이용하겠다”는 누리꾼들도 나타나고 있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배근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