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LH, ‘소명터 3기’ 운영 통해 건설일자리 창출 선도


입력 2020.10.19 16:35 수정 2020.10.19 16:35        원나래 기자 (wiing1@dailian.co.kr)

내년 1월까지 3개월간 77명 대상, 실무 중심의 교육프로그램 진행

취업애로계층의 교육참여 기회 확대·취업지원 강화 통한 자립기반 마련

19일 개최된 ‘소명터3기 프로그램’ 입교식에서 권혁례 LH 공공주택본부장, 김교운 인천시교육청 장학관, 팽효원 인천건설품질명장센터 센터장, 김승석 경기건설품질명장센터 센터장과 관계자 및 교육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LH 19일 개최된 ‘소명터3기 프로그램’ 입교식에서 권혁례 LH 공공주택본부장, 김교운 인천시교육청 장학관, 팽효원 인천건설품질명장센터 센터장, 김승석 경기건설품질명장센터 센터장과 관계자 및 교육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LH

LH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정부의 일자리 정책에 부응하고, 취업애로계층을 대상으로 한 건설기능교육 확대 및 취업지원 강화 등 자립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소명터 3기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작은 명장들의 키움터’라는 의미를 가진 ‘LH 소명터’는 건설품질명장을 활용한 현장실무 중심의 기능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8년도부터 매년 LH 고객품질혁신단 주관으로 운영해 총 37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건설품질명장은 오랜기간(약 25∼30년) 현장에서 일해온 고숙련 기능인으로 LH현장에서 기능인을 대상으로 작업방식 교육, 기능인 숙련도 평가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지난 성과를 토대로 올해에는 교육생의 기능수준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교육기간을 2개월에서 3개월로 연장하고, 현장실습 위주의 교육내용을 대폭 추가․확대하는 등 내실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또 교육대상을 특성화고 학생, 건설기능 교육기관 수료자뿐만 아니라 LH 임대아파트 입주민까지 확대해 보다 넓은 참여기회를 제공했다.


이날부터 내년 1월15일까지 3개월간 77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시흥, 파주, 화성 등 3개 건설현장 내 실습교육장에서 타일·도배·내장목공 과정에 대해 주방 벽타일, 벽체도배, 몰딩 및 걸레받이 공사 등의 실무중심 기능교육이 진행된다.


아울러 LH는 현장에서 오랜 기간 근무한 건설품질명장의 인적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교육수료자의 취업 지원과 함께, 체계적인 인력 활용 인프라 구축을 목표로 오는 11월 경기․인천교육청, 전문건설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각 기관 간 협력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권혁례 LH 공공주택본부장은 “소명터 교육생 모집부터 기능교육, 취업지원까지 One-Stop 서비스형 일자리시스템을 구축해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 취업애로계층의 자립기반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원나래 기자 (wiing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