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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일 오후 서울 구로구 디큐브아트센터에서 열린 뮤지컬 ‘고스트’ 프레스콜에서 배우 주원이 무대를 펼치고 있다.
[D:인터뷰] ‘고스트’ 주원 “7년 만에 무대 복귀, 많은 변화 있었죠”
뮤지컬 '고스트', 10월 6일 디큐브아트센터 개막
브로드웨이 휩쓴 ‘비틀쥬스’, 내년 6월 韓 상륙…초연 배우 찾는다
팀 버튼 월드를 무대로 구현한 브로드웨이 화제작 뮤지컬 ‘비틀쥬스’가 CJ ENM과 세종문화회관의 공동주최로 2021년 6월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전 세계 최초 라이선스 공연을 선보인다.2019년 토니어워즈 8개 부문 노미네이트를 비롯해 같은 해 외부비평가상(최우수 무대디자인상), 드라마 리그 어워즈(최우수 연출상), 드라마 데스크 어워즈(최우수 무대디자인상) 등 브로드웨이 3대 뮤지컬 시어터 어워즈 수상을 석권한 뮤지컬 ‘비틀쥬스’는 워너브라더스가 제작을 맡아 2019년 4월 브로드웨이에서 첫 선을 보였다.‘비틀쥬스’는 1988…
[D기획┃공연 영상화의 과제③] 2차 저작물에 대한 밀캠·밀녹 막을 수 있나
공연 영상 시장이 새롭게 형성되고 있는 상황에서 가장 우려되는 점은 저작물에 한 불법 유통 문제다. 기존 방송이나 영화 등의 경우는 영상저작물 무단 녹화에 따른 처벌 규정이 명확하지만, 공연저작물 관련 규정은 매우 허술한 것이 현실이다.뮤지컬이나 연극 등의 공연에서는 ‘밀캠’ ‘밀녹’ 등 공연 무단 촬영 문제가 여러 차례 불거져 왔다. 실제로 온라인상에 검색만 해봐도, 몰래 촬영한 영상이 올라오고, 댓글을 통해 거래를 하는 모습을 심심치 않게 발견할 수 있다.공연장에 들어서는 입구에서부터 공연이 시작되기 직전까지 관계자들은 ‘촬영 …
[D기획┃공연 영상화의 과제②] 적정한 e티켓 가격대는 얼마?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이후 공연의 영상화가 급격히 진행되면서 가장 고민했던 부분이 바로 ‘가격’ 부분이다. 공연과 영상, 두 분야에서 모두 저항감이 없는 적정한 가격대를 설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국내에는 제대로 된 참고 사례가 없던 터라 공연계의 고민은 더 깊어질 수밖에 없다.앞서 취업포털 커리어는 성인남녀 495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진행한 결과 온라인 공연과 관련해 ‘집에서 편하게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51.3%) ‘코로나19 상황에도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18.8%) ‘조용한 환경에서 배우나…
[D기획┃공연 영상화의 과제①] 생중계부터 영화·웹뮤지컬까지…공연의 영역확장
올해 초,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가 전 세계의 모든 일상을 바꿔 놓으면서 공연계도 심각한 타격을 입었다. 대면 공연이 사실상 불가능한 경지까지 이르자 공연계는 이전부터 꾸준히 논의되어 왔던 영상 콘텐츠 개발에 힘을 쏟았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가 공연 영상화를 부추긴 셈이다.코로나19 이전, 해외에서는 2006년 시작된 ‘메트:라이브 인 HD’와 2009년 ‘NT라이브’가 온라인 유료 공연을 꾸준히, 그리고 성공적으로 이어왔고, 국내의 경우도 계속해서 공연의 영상화를 시도해왔다. 예술의전당은 ‘싹 온 스크린’이라는 이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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