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역과 거리가 프리미엄 차이? 여주역 가장 가까운 ‘여주역 휴먼빌’ 10월 분양


입력 2020.09.29 13:17 수정 2020.10.07 17:33        곽태호 기자 (kwakth@dailian.co.kr)

경강선 여주역세권 가장 좋은 자리, ‘여주역 휴먼빌’ 주목

역과 2~3분 거리 차이에 불과해도 시세는 2~3천만원 이상 차이나

ⓒ여주역 휴먼빌 투시도 ⓒ여주역 휴먼빌 투시도

최근 부동산 규제가 강화되는 등 부동산 시장이 위축되면서 안정성 1순위로 꼽히는 ‘역세권 아파트’가 주목받고 있다. 역세권 단지는 출퇴근 및 교외 이동이 편리하고 역 주변으로 쇼핑뿐 아니라 문화, 편의시설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들어서 정주여건이 우수하기 때문이다.


역세권 단지의 경우, 전∙월세 수요가 풍부해 불황에도 임대 및 매매시장에서 경쟁력이 있다. 부동산 호황기엔 역에서 먼 단지보다 상대적으로 집값 상승이 높아 시세차익도 누릴 수 있다.


실제로 경강선 광주역 인근의 e편한세상 광주역 2단지는 e편한세상 광주역 1단지보다 광주역과 직선거리로 200m가량 더 가깝다. 하지만 시세는 확실하게 차이 난다. 2단지의 경우 전용면적 84㎡가 7억1500만원에 실거래된 반면, 1단지는 6억5900만원에 거래됐다.( 국토교통부 9월 기준) 아파트값이 6000만원이 넘게 차이가 나는 것이다.


업계 관계자는 “부동산시장에서 지하철역과의 거리가 집값에 영향을 주는 중요한 요소로 꼽히는 만큼, 지하철역과 가까운 역세권 단지의 인기는 상당하다” 며 “특히 금리 인하, 부동산 대책 발표 등 불확실한 경제 상황 속 안전자산으로 평가받으며, 역세권 단지의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일신건영이 여주역세권지구 내에서 경강선 여주역과 가장 가까이 위치한 ‘여주역 휴먼빌’을 10월 분양한다고 밝혀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단지는 경기도 여주시 여주역세권 1블록(교동 418-1번지 일대)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19층 8개동 전용면적 59~84㎡ 총 640가구로 구성된다.



경강선 여주역에서는 판교까지 약 40분, 강남까지 1시간 내로 이동 할 수 있다. 국도37호선(세종로)과 세종로214번길 등이 인접해 있고, 중부내륙고속도로 서여주IC, 영동고속도로 여주IC 등 광역교통망을 통해 주요 도시로의 진·출입이 원활하다. 여주역 주변으로 여주~원주 복선전철화 사업도 계획돼 있어, 향후 개통 시 여주역은 환승역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할 수 있을 전망이다. 여주~원주선은 올 3월부터 한국개발연구원(KDI)이 타당성 조사를 진행 중에 있다.


여주역 휴먼빌 인근에 11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여주 최고의 명문학교 여주초등학교가 신설이전되고 이 부지에는 체육센터와 도서관, 생활문화센터, 체험학습실 등을 건립하는 여주역세권 학교시설복합화 사업이 계획돼 있다. 이 외에도 세종초, 세종중, 여주고, 여주대학교 등도 인근에 위치해 있어 교육여건이 좋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마트,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 여주종합터미널, 여주시청, 여주종합운동장, 여주세종병원 등 생활인프라도 풍부하고, 단지 바로 앞에 여주역세권 중심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더욱 풍요롭고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여주역 휴먼빌은 단지 남측에서는 연하산 조망(일부세대)이 가능하고 인근에 황학산 수목원 및 다양한 공원이 위치해 있다. 다수의 골프장, 수상레저 시설, 썬밸리 워터파크 등도 가까워 멀리 나가지 않고도 쾌적한 환경에서 여가활동을 할 수 있다. 또한 단지 지상에 주차 공간 대신 공원 같은 테마 조경을 조성해 안전하고 쾌적한 친환경 아파트로 조성될 예정이다.


여주역 휴먼빌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여주시 교동 403-2(경강선 여주역 앞)위치하며 10월 오픈할 예정이다. 입주는 2023년 4월 예정이다.


한편, 여주시는 각종 부동산 대책에서 제외된 규제 청정지역으로 청약조건 및 대출규제가 까다롭지 않으며, 분양권 전매제한 역시 계약 후 6개월로 짧다.

곽태호 기자 (kwak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