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삼성·LG전자 “건강 가전 띄워라”…명절 특수로 실적도 UP


입력 2020.10.01 06:00 수정 2020.10.01 07:51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입증된 살균효과에 의류관리기 수요 급증

렌털 서비스 접목…안마의자 등 제품 다각화

글로벌 판매도 고공행진…B2B 진출 사례도

삼성전자 모델이 경기도 수원 삼성전자 디지털시티 프리미엄하우스에서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 신규 색상인 '버건디 미러'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경기도 수원 삼성전자 디지털시티 프리미엄하우스에서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 신규 색상인 '버건디 미러'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삼성전자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국내 가전업계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늘어난 건강가전 수요 대응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냉장고와 에어컨 등 기존의 생활가전의 틀에서 벗어나 의류관리기와 안마의자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하반기에는 추석과 블랙프라이데이 등 대목을 앞두고 있어 이들 업체의 실적 개선에도 상당한 기여를 할 것으로 전망된다.


1일 가전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의류관리기 판매량이 크게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의류관리기가 옷에 붙어있는 세균과 바이러스 효과적으로 살균해 준다는 연구 결과가 나오면서 관련 수요가 급증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실제 삼성전자와 LG전자는 자사 제품이 섬유에 묻은 세균과 바이러스를 99.9% 제거해준다는 실험결과를 최근 발표한 바 있다.


삼성전자 에어드레서의 올해 1~8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1%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판매량 역시 전년 대비 89%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에어드레서는 글로벌 B2B 시장에서도 각광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올 초 영국에 첫 출시한 ‘에어드레서’의 첫 기업간거래(B2B) 수주를 따냈다. 최근 영국의 인테리어 전문회사 ‘럭스’ 그룹과 에어드레서 1000대 공급 계약을 맺었다.


LG전자의 스타일러는 정확한 판매 실적이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아시아 국가를 중심으로 중국과 러시아, 캐나다 등에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판매량이 50% 이상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LG전자 모델들이 서울에 있는 헤지스 명동점에서 'LG 트롬 스타일러'를 소개하고 있다.ⓒLG전자 LG전자 모델들이 서울에 있는 헤지스 명동점에서 'LG 트롬 스타일러'를 소개하고 있다.ⓒLG전자

의류관리기와 함께 신가전으로 분류되는 건조기 판매 역시 고공행진 중이다. 삼성전자 건조기는 지난 7월 역대 최고 국내 실적을 기록하며 높은 인기를 실감케 했다. 전체 판매 대수 중 14kg 이상 대용량 모델이 차지하는 비중은 94%에 달했다.


LG전자 트롬 워시타워는 출시 직후인 지난 5월부터 최근까지 건조기 국내 전체 판매량 30% 이상을 차지했다. 트롬 워시타워는 ‘스팀 건조기’와 ‘인공지능 DD세탁기’를 각각 위쪽과 아래쪽에 둔 일체형 제품이다.


LG전자는 신가전 외에도 렌털 서비스와 접목한 건강 가전을 다수 선보이고 있다. 현재 LG전자 정수기, 안마의자뿐 아니라 얼음정수기 냉장고, 공기청정기, 식기세척기 등을 렌털하고 있다.


이 중 안마의자의 경우 지난달 28일 음성인식과 체형 맞춤 프로그램을 탑재한 ‘LG 힐링미 몰디브’를 출시했다. LG전자의 안마의자 신제품 출시는 지난 2016년 이후 4년 만이다.


이처럼 건강가전이 높은 인기를 끄는 가운데 올해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명절 귀성 대신 건강가전 선물을 하는 사례가 늘면서 하반기 실적에도 긍정적인 요인이 될 것으로 보인다.


명절 이후에도 블랙프라이데이와 박싱데이 등 대형 이벤트 호재를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가전업계 관계자는 “지난해에는 건강가전의 가능성을 볼 수 있었다면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확산된 올해에는 생활가전의 중심에 자리해 있다”며 “건강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만큼 성장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LG전자 모델들이 LG 힐링미 몰디브(모델명: MH60G)를 소개하는 모습.ⓒLG전자 LG전자 모델들이 LG 힐링미 몰디브(모델명: MH60G)를 소개하는 모습.ⓒLG전자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건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