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전훈재 고려대 안암병원 교수, 대한소화기암학회 이사장 취임


입력 2020.09.29 09:23 수정 2020.09.29 09:23        이은정 기자 (eu@dailian.co.kr)

전훈재 고려대 안암병원 소화기내과 교수가 대한소화기암학회 이사장으로 선출돼 임기를 시작했다. ⓒ고려대 안암병원 전훈재 고려대 안암병원 소화기내과 교수가 대한소화기암학회 이사장으로 선출돼 임기를 시작했다. ⓒ고려대 안암병원

전훈재 고려대 안암병원 소화기내과 교수가 대한소화기암학회 이사장으로 선출돼 임기를 시작했다.


대한소화기암학회는 위장관과 담도 췌장에 발생하는 종양을 연구하는 연구자와 임상 의사가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는 공간으로 140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2006년 설립 이래 학문적 연구부터 건강강좌 등 다양한 사회적 활동을 병행해오고 있다.


특히 최근 소화기 암의 진단, 내시경 치료, 수술, 항암 치료 등 의료현장에서의 다양한 진단 및 치료에 대한 부분 외에도 소화기암 예방, 암환자의 영양 관리 및 암환자의 삶의 질 향상에 관련한 여러 연구 및 사회적 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전훈재 교수는 "소화기 암학회의 역량을 계승 및 발전시키고, 환자와 함께하는 학회로서 대국민 홍보 및 교육을 늘릴 예정이다"며 "회원들의 뛰어난 연구 역량을 발판으로 학회의 내실을 다지고 학회가 추진해 오고 있는 여러 사업들이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은정 기자 (e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은정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