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에듀윌 주택관리사 회계원리 윤재옥 교수, 24회 대비 수험 전략 밝혀


입력 2020.09.18 23:00 수정 2020.09.18 10:24        문지훈 기자 (mtrelsw@dailian.co.kr)

ⓒ 사진제공=에듀윌 ⓒ 사진제공=에듀윌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의 주택관리사 회계원리 윤재옥 교수가 2021년 24회 주택관리사보 시험에 대한 합격 전략을 밝혔다.


윤재옥 교수는 “올해 23회부터 주택관리사 시험이 상대평가로 변경되면서 내년 또한 난이도별 다양한 유형의 문제가 출제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24회 시험은 어떻게 출제될지에 대한 고민보다, 기본 원리에 대한 충실한 이해가 먼저다”라 말하며, 주택관리사 1차 과목에 대한 집중과 전략이 중요하다고 이야기했다.


이어서 “자신에 맞는 전략을 세우기 위해서는 모든 단원을 공부하기 보다는 일부 어려운 부분은 과감하게 버릴 필요가 있다. 회계원리는 50분 안에 40문항 모두 소화할 수 없으며, 단순 암김나으로도 좋은 점수를 획득할 수 없다”고 하면서 이해 중심으로 공부하되, 나만의 계산문제를 풀 수 있는 방식이 있어야 한다고 전했다.


특히 직접 손으로 쓰고 문제를 푸는 연습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계산문제가 60% 이상 출제되기 때문에, 공부하면서 문제에 대한 정확한 답이 나올 때까지 반복해서 계산해야 한다는 것이다.


회계이론에 대한 암기를 묻는 수험생에게는 “암기보다 이해 위주로 공부해야 오래 기억할 수 있다”고 말하며, 기본서를 정독하고 나만의 서브노트를 만들어 틈틈히 볼 것을 추천했다.


윤재옥 교수는 반드시 합격하는 회계원리 노하우를 강의를 통해 전수하고 있다. 특히 30년 이상의 강의경력을 자랑하며, 수험생 합격에 직결되는 학습 훈련 3단계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다.


그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학습을 위해서 수험생들분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라며, “수험생들이 어떻게 학습하면 좋을지에 대한 다양한 대안을 제시해 한발 더 앞서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마지막까지 응원을 아끼지 않았다.

문지훈 기자 (mtrelsw@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문지훈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