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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2분기 영업익 817억…전년비 146.1% 급증


입력 2020.08.12 16:17 수정 2020.08.12 16:17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글로벌 시장 매출이 견인차 역할…비중 75%

하반기 자체 IP 게임 출시…성장 지속 전망

넷마블 로고.ⓒ넷마블 넷마블 로고.ⓒ넷마블

넷마블이 글로벌 시장 성과를 바탕으로 2분기 비약적인 성장을 이뤄냈다. 국내 3대 게임사로서 자존심을 어느정도 회복했다는 평가다.


넷마블은 2분기 영업이익이 817억원으로 전년 대비 146.1%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2일 공시했다. 매출은 6857억원으로 같은기간 대비 30.3% 늘었다.


넷마블의 이같은 호실적은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과가 견인차 역할을 했다. 실제 2분기 매출 중 해외매출 비중은 75%(5144억원)으로 분기 기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북미와 일본 등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일곱개의 대죄:GRAND CROSS’,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Kabam)’, ‘리니지2 레볼루션’,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쿠키잼(Jam City)’ 등이 꾸준한 성과를 냈다.


하반기에는 자체 지적재산권(IP) 기반의 게임을 대거 출시해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지난달 8일 하반기 들어 첫 출시한 ‘자체 IP’ 활용 모바일 야구게임 ‘마구마구2020 모바일’을 필두로 넷마블과 빅히트의 두 번째 협업 작품인 ‘BTS 유니버스 스토리’의 전세계 동시 출시를 3분기 내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또 넷마블 대표 IP 중 하나인 ‘세븐나이츠’를 활용한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 스위치 버전인 ‘세븐나이츠 –Time Wanderer-’를 비롯해 ‘마블 렐름 오브 챔피언스’ 등도 하반기 출시할 예정이다. 지난 3월 국내에 출시해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는 ‘A3: 스틸얼라이브’도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준비 중이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글로벌), ‘A3: 스틸얼라이브’(국내) 등 상반기 출시작들이 견조한 성과를 올리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자체 및 글로벌 인기 IP를 앞세운 다양한 장르의 신작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어 기대감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넷마블 2분기 실적 요약.ⓒ넷마블 넷마블 2분기 실적 요약.ⓒ넷마블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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