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크리스탈지노믹스, 아셀렉스 제형 기술 필리핀 특허 등록


입력 2020.08.11 15:03 수정 2020.08.11 15:05        이은정 기자 (eu@dailian.co.kr)

크리스탈지노믹스는 관절염 치료제 아셀렉스(성분 폴마콕시브)의 제형 특허가 필리핀에 등록됐다고 11일 밝혔다. ⓒ크리스탈지노믹스 크리스탈지노믹스는 관절염 치료제 아셀렉스(성분 폴마콕시브)의 제형 특허가 필리핀에 등록됐다고 11일 밝혔다. ⓒ크리스탈지노믹스

크리스탈지노믹스는 관절염 치료제 아셀렉스(성분 폴마콕시브)의 제형 특허가 필리핀에 등록됐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특허등록으로 아셀렉스는 필리핀에서 제형 특허 권리를 2034년 1월 29일까지 보장받게 됐다.


아셀렉스는 국내 바이오 벤처 1호 신약으로 체내에서 염증, 통증 등을 유발하는 프로스타글라딘(Prostaglandin)의 형성에 작용하는 2가지 동종효소(isoenzyme)인 시클로옥시게나제(COX-1, COX-2) 중 COX-2만을 선택적으로 억제하는 기전의 약물이다.


기존 COX-1과 COX-2를 모두 억제하는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제(NSAIDs)의 소화관계 부작용(위경련, 위장장애)을 극복할 수 있도록 고안된 것이 특징이다.


크리스탈지노믹스 관계자는 "단순히 제형 특허가 아니라 안정성이 향상된 결정형 A 와 G를 함유한 경구제형의 특허이다”며 “결정형을 한정하고 있어 타 제약사에서 용이하게 회피하기는 쉽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은정 기자 (e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은정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